요리스 "완벽하게 나이 먹은 손흥민, 이제 노련하기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홋스퍼의 주장 위고 요리스가 '주포' 손흥민을 극찬했다.
손흥민은 지난 23일(한국시간)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전에서 22호, 23호골을 터뜨리며 골든부트를 차지했다.
토트넘 구단 미디어와 인터뷰를 가진 요리스는 "우린 손흥민 덕분에 매우 행복하다. 개인적인 큰 성취이며, (골든부트를) 수상할 자격이 있다"고 밝히며 "팀 크륄이 후반전에 슈퍼세이브를 펼쳤을 때 의심이 되긴 했다"며 웃어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토트넘홋스퍼의 주장 위고 요리스가 '주포' 손흥민을 극찬했다.
손흥민은 지난 23일(한국시간)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전에서 22호, 23호골을 터뜨리며 골든부트를 차지했다. 같은 날 1골을 추가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동률을 이룬 공동 득점왕이다.
토트넘 구단 미디어와 인터뷰를 가진 요리스는 "우린 손흥민 덕분에 매우 행복하다. 개인적인 큰 성취이며, (골든부트를) 수상할 자격이 있다"고 밝히며 "팀 크륄이 후반전에 슈퍼세이브를 펼쳤을 때 의심이 되긴 했다"며 웃어보였다.
이어 요리스는 "모든 선수들과 코칭스태프가 기쁘게 여기고 있다. 왜냐하면 소니가 시즌 중 어느 시점에는 귀중한 승점을 가져올 수 있도록 기여했기 때문이다. 완벽하게 나이가 든 것 같다. 그가 경기 중 얼마나 노련한지 볼 수 있다"고 칭찬했다.
손흥민은 7년 전인 지난 2015년 여름 바이엘04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으로 이적하며 EPL에 입성한 바 있다. 당시 23세였다. 매시즌 발전하던 손흥민은 30세에 세계 최고의 리그로 평가되는 EPL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가 됐다.
요리스는 "최고의 선수 뒤에는 모든 사람들이 사랑하는 최고의 동료가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 역시 손흥민의 득점왕에는 동료들의지지 덕분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지난 최종전을 마친 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이 확실시되고 나서 손흥민이 득점 1위에 등극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기회들이 생겼다. 동료들이 손흥민이 골을 넣을 수 있게 돕는 것이 보이더라. 득점왕은 손흥민 개인이 받는 상이지만 팀 전체를 위한 상이기도 하다. 그래서 모두가 손흥민이 훌륭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왔다"고 말했다.
경기 중 직접 골망을 흔들 수도 있던 기회에서 손흥민에게 패스하기를 선택했던 데얀 쿨루세브스키는 "직접 슈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손흥민을 발견했다. 내가 슛을 할 수 없겠더라. 손흥민이 득점왕에 올라 매우 기쁘다"고 밝히기도 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암동 찾은 김건희, 제대로 '거수경례' 했다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털 미공개] 얼굴 닦다가 복근 공개한 김건희 '화들짝'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이린 닮은꼴' 치어리더 바지에 묻은 파격의 하얀 얼룩? "이걸 직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장백지도 놀랄 한국의 여자 축구 선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비키니 비교 취향저격' 치어리더, 스스로 '살쪄서 더 육감적..좋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올바른 성장 돕기 위해' 경남FC 유소년재단, 유스 선수 심리 교육 진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존 테리 vs 퍼디난드' 댓글 싸움 화제 "내가 5위라고?" "인종차별자, 5위도 감지덕지!" - 풋볼리스
- '총 65명' 초대형 브라질 대표팀, 멘탈코치, 경호원, 영양사까지 동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새로운 시작' 좋은결과를 얻겠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