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 '글로벅스 글로벌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산대학교 국제어학센터(센터장 천세희)가 주최하는 '글로벅스 글로벌데이' 행사가 25일 학생복지관 2층 글로벅스 영어카페에서 열렸다.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외국어 학습역량지원을 위한 전공관련 콘텐츠를 제작, 시연함으로써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산대학교 국제어학센터(센터장 천세희)가 주최하는 ‘글로벅스 글로벌데이’ 행사가 25일 학생복지관 2층 글로벅스 영어카페에서 열렸다.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외국어 학습역량지원을 위한 전공관련 콘텐츠를 제작, 시연함으로써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질문과 답변 등 모두 영어 및 외국어로만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돼 일반 학생들의 참여와 함께 흥미를 유발했다.
특히 ‘다마키 리오’와 ‘오세라 린’ 등 2명의 일본 교환학생이 포함된 일본어커뮤니케이션과 학생들의 발표는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는 뷰티케어학부, 치위생과, 응급구조과(CPR), 임상병리과, 간호학과를 비롯해 일본어커뮤니케이션과 등이 참여했다.
천세희 센터장은 "학생들에게 재미와 함께 외국어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학과간의 화합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던 학생들에게 힐링타임이 되도록 기획됐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극 강화로 위기 돌파 꾀하는 이재명…남은 사법리스크에 역풍 우려도
- 철도노조 총파업에 서울 지하철도 파업 수순…노조 71% 찬성
- [단독] ‘지점 통폐합 논란’ 교보증권 노조, 19일 대표이사 만난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여야, ‘파우치’ 발언 공방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 정회…“거짓 답변으로 파행”
- ‘선거법 위반’ 김혜경,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이재명=신의 사제”…李 ‘신격화 표현’ 찬양까지 등장?
- ‘유동성 위기’ 풍문에…“사실무근” 공시에도 롯데그룹株 급락
- 여야, 22일까지 헌법재판관 추천…내달 2·10일 본회의 합의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