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수소연료전지 분야 2개 우수기업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 5. 25. 17: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5월 2일(월) ㈜테크로스(대표 박석원), ㈜테크원(대표 정붕익)와 수소에너지 및 수소연료전지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2050 탄소중립’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정책 방향 설정 및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발전사와 학계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시대적 요청에 의해 추진되었으며, 두 기업은 미래 성장동력이라고 할 수 있는 그린수소 사업을 이끌어갈 강소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과기대는 두 기업과 함께 앞으로 첨단 에너지 기술·정책 분야 R&D 협력 활성화와 교육, 연구인력 등의 상호 교류를 포함하여 미래에너지융합학과 재학생에 대한 인턴십 및 산학 프로그램 제공 등 상호 밀접한 교육 협력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서울과기대는 2022학년도에 창의융합대학(학장 최병욱) 내에 ‘미래에너지융합학과’를 신설하고, 첨단에너지 분야에 대한 사회과학적 소양과 공학적 전문성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 및 연구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미래 유망 에너지산업을 선도할 융합형 공학 인력을 육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편, 서울과기대 창의융합대학은 급속하게 변화하는 산업구조 재편에 대응하고 신기술 혁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첨단 학문분야 중심의 단과대학으로 ▲미래에너지융합학과 ▲지능형반도체공학과 ▲인공지능응용학과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