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 구글"..삼성 '갤럭시워치4', 구글 AI비서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에서도 구글 음성 명령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24일 갤럭시워치4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갤럭시워치4는 삼성전자 '빅스비'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오늘부터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한층 진화한 음성 명령 서비스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구글 어시스턴트에 이어 갤럭시워치의 경험을 확장해줄 구글의 앱과 서비스를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에서도 구글 음성 명령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24일 갤럭시워치4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글의 음성 지원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는 빠르고 자연스러운 음성 대화를 제공한다. 그동안 갤럭시워치4는 삼성전자 ‘빅스비’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오늘부터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한층 진화한 음성 명령 서비스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앞서 지난해 삼성전자는 안드로이드 기기 간 더욱 풍성한 연결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구글과 웨어러블 기기 통합 플랫폼인 웨어 OS를 선보인 바 있다. 이를 통해 갤럭시워치4 사용자들은 ‘구글 플레이’에서 ‘유튜브 뮤직’, ‘구글 지도’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구글 어시스턴트에 이어 갤럭시워치의 경험을 확장해줄 구글의 앱과 서비스를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몬스터볼 모양 그대로…삼성, 갤럭시버즈2 포켓몬 패키지 출시
-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 '무직타이거 에디션' 16일 한정 판매
- KB자산운용,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 인수
- SKT, ‘갤럭시S22+ 제이린드버그 골프 에디션’ 출시
- “갤럭시팬 모여라”…3년 만에 오프라인 파티 부활
- '국제정세 불확실성'에 도전받는 윤정부 '전략적 명료성'
- 한동훈, 기초의원들 만나 "수도권 사랑 못 받으면 정권 잃을 것"
- 일본 자민당·공명당 과반 붕괴…尹정부 대일외교 향방은
- 하이브 이재상 “어도어 정상화 나설 것…민희진 재계약 진전 기대”
- ‘홈런 없는 홈런왕들’ 저지·오타니, 4차전 나란히 안타...반등 예고? [월드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