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위한 종합적인 복지정보 안내 책자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민을 위한 종합적인 맞춤형 복지정보를 담은 안내 책자가 나왔다.
도민이면 누구나 자신에게 해당되는 지 여부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게 쉽게 만들었다.
나아가 해당이 되는 도민이면 신청까지도 할 수 있게 복지사업별 담당자와 상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경기도는 복지정보 사각지대 해소와 취약·단절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정책 홍보를 위해 제작한 '2022년 경기도 복지서비스' 안내책자를 온·오프라인으로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민을 위한 종합적인 맞춤형 복지정보를 담은 안내 책자가 나왔다.
도민이면 누구나 자신에게 해당되는 지 여부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게 쉽게 만들었다.
나아가 해당이 되는 도민이면 신청까지도 할 수 있게 복지사업별 담당자와 상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경기도는 복지정보 사각지대 해소와 취약·단절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정책 홍보를 위해 제작한 ‘2022년 경기도 복지서비스’ 안내책자를 온·오프라인으로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임신·출산을 준비하는 예비맘이라면 ‘임신에서 출산까지’ 항목에서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출산장려금 지원, 산후조리비 지원 등 관련 정책을 찾아볼 수 있다.
노인 관련 복지사업들이 궁금하다면 ‘어르신(만 65세 이상)’ 항목에서 기초연금지원, 치매치료관리비지원, 노인일자리및사회활동지원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들을 위한 사업들은 ‘다름이 차별이 아닌 장애인’ 항목에서 장애인연금, 장애수당, 장애인 맞춤형 도우미 운영, 장애인 집합 정보화 교육 등 편리하고도 알기쉽게 정리했다.
이와 함께 복지사업별로 담당 부서와 연락처를 각각 기재해 도민들이 관련 사업을 더 자세히 알고 싶을 때는 해당 부서로 문의해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도는 이날부터 안내책자 40만부를 시·군을 통해 통·리장, 기초생활수급자 등에게 배부한다.
아울러 경기도 누리집(gg.go.kr)에 게시해 누구나 찾아 볼 수 있게 했다.
올해에는 2022년 경기도 복지사업 170개, 시·군 복지사업 627개가 시·군별로 정리됐다.
생애주기별·테마별·지역별로도 필요한 복지정보를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성했다.
경기도 복지서비스는 2020년부터 매년 제작해 오고 있다.
윤영미 도 복지정책과장은 “복지사업들이 다양해지면서 복지정보도 늘어남에 따라 복지정보 사각지대가 발생하고 있다”며 “도민에게 필요한 종합적인 맞춤형 복지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숭이두창, 스페인·벨기에 동성애 파티서 퍼진듯”
- “국민 눈높이에 부족”… 버티던 정호영 43일 만에 결국 사퇴
- 바이든, 尹에 “집안어른중 아일랜드 분 계시냐”…후일담
- [단독] 윤형선 “눈 뜨고 나니 유명해져…‘도망자’ 이재명에 고마워”
- 김정숙, 盧 추도식 ‘어깨춤’ 논란? 권양숙·유시민도…[영상]
- ‘음주운전’ 김새론, 박살 낸 변압기 교체에 2천만원
- 조주빈 또 옥중서신?…“피해자 생각 않고 반성 없는 것”
- BTS 뷔·블랙핑크 제니, 제주도서 함께? 소속사 ‘침묵’
- ‘이게 바로 골든부트 회오리 감차다’…손흥민 23호골
- 이재명 “민주당 지지율 급락…나도 예외는 아닌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