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숨길 수 없는 목주름 고민 .. 고기능성 스킨케어로 해결 !

2022. 5. 24. 0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근당건강 ‘씨케이디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집중크림’ 선보여

‘씨케이디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집중크림’은 인체적용시험에서 7회 사용 후 ‘목주름이 옅어진 것 같다’는 응답률이 95.2%에 달했다. 300달톤 저분자 콜라겐을 비롯해 히알루론산·엘라스틴·3세대 레티날을 함유했다. [사진 종근당건강]

목은 움직임이 많은 반면 피부를 잡아주는 활경근과 광경근 근육이 약해 처지고 탄력을 잃기 쉽다. 또 피하지방층이 얇고 피지샘이 상대적으로 적어 건조해지기 쉬운데, 건조해지면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또 목은 겨울에는 건조한 날씨와 옷에 의한 물리적 자극에 시달린다. 화창한 봄이 되면 외부에 노출돼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가 오기 쉽다. 또 스마트폰을 보기 위해 고개를 숙여 목에 하중이 가해지며 턱살이 처지고 목에 주름이 잡히기 쉽다.


목주름 관리에 도움되는 네 가지 방법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효능이 입증된 성분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전개한다.
목 피부에 대한 고민은 어릴 때부터 생긴 굵은 가로 주름부터 탄력이 줄어 처진 목과 턱살, 잔주름, 고개를 돌릴 때 보이는 세로 주름까지 다양하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목은 신경 써서 관리하면 피부 탄력을 높여 목주름을 완화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네 가지 목 피부 관리 방법을 제안했다. 첫째는 ‘꼼꼼하게 클렌징 하기’다. 자극이 적은 폼 제형 클렌저로 목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하며 꼼꼼하게 클렌징한다. 수건으로 닦을 때는 과도하게 비비지 않고 물기가 마르기 전에 보습 케어를 한다.

둘째는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다. 목은 노출이 많아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가 생기기 쉽다.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SPF와 PA 지수가 높은 것을 선택해 여름철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할 경우 2~3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좋다.

셋째는 ‘생활 습관 바로잡기’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폰·PC모니터·태블릿 등을 볼 때 거북목이 되지 않도록 고개를 꼿꼿하게 세우고 눈높이에서 보는 것이 좋다. 잘 때는 높은 베개 대신 경추 굴곡을 자연스럽게 따르는 낮은 베개를 베는 것이 목주름 예방에 좋다.

넷째는 ‘목을 위한 화장품 사용하기’다. 목주름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목 전용 크림은 일반 크림에 비해 수분과 영양이 농축돼 있다. 목주름 개선 관련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제품 등 효능이 입증된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다.


목 전용 크림 ‘CKD 목주름크림’


종근당건강의 뉴트리 코스메틱(Nutri-Cosmetic) 브랜드 ‘씨케이디 개런티드(CKD Guaranteed)’는 목주름 전용 크림으로 ‘씨케이디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집중크림’(이하 CKD ‘목주름크림’)을 선보이고 있다. 스킨메드 임상시험센터를 통해 지난 3월 16일부터 23일까지 21명의 피시험자 대상으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1회 사용 후 목 굵은 주름 개선도 응답률 13.9%, 7회 사용 후 ‘목주름이 옅어진 것 같다’ 응답률 95.2%를 보였다.

CKD ‘목주름크림’은 효능이 더 효과적일 수 있게 수용성 콜라겐을 55% 함유하도록 설계됐다. 300달톤(dalton·질량의 단위) 저분자 콜라겐을 적용했으며, 콜라겐 증가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인체적용시험기관:스킨메드 임상시험센터, 2021년 1월 27일~2월 26일, 20명의 피시험자 대상). 히알루론산과 엘라스틴 성분은 물론 비타민A유도체 성분이자 피부 컨디셔닝에 도움을 주는 3세대 레티날을 담은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저분자 300달톤 콜라겐과 레티날 성분을 함유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좋은 영양 성분 담은 ‘씨케이디 개런티드’


또 CKD ‘목주름크림’은 특허받은 흡수 기술인 ‘플랙시블 리포솜’을 적용해 피부 흡수 유연성을 높여 유효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콜라겐 증가 도움, 마스크 줄 자국 개선, 팔자주름 개선 등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눈에 보이는 효과를 입증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CKD ‘목주름크림’은 확실한 효과로 뷰티 블로거 버니·쮸경쮸·문뽕·귀톨이·토기 등 ‘코덕’들로부터 ‘찐템’으로 선택받았다”고 전했다.

CKD ‘목주름크림’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먼저 목 아래부터 위로 마사지해주면서 가볍게 발라주는 게 좋다. 그다음 눈가 주름도 신경 쓰일 땐 아이크림 겸용 제품으로 함께 발라줘도 좋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지난달 자사몰에서 준비한 수량이 완판된 ‘품절 대란템’이다”이라고 CKD ‘목주름크림’의 인기를 전했다.

종근당건강의 ‘씨케이디 개런티드(CKD Guaranteed)’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효능이 입증되고 피부에 좋은 영양 성분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전개한다. 홈페이지(www.ckdcos.com) 참조.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 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