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아이돌 컨셉의 끝판왕, '퇴폐미'를 완성하는 한 끗 차이

2022. 5. 18. 19: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큐트, 청량, 레트로 등 수많은 컨셉 중 정점이라 불리는 '퇴폐' 컨셉! 세상 다크한 비주얼로 팬들의 마음을 홀려버리는 '퇴폐' 컨셉이야말로 '팬 몰이' SSAP 가능한 만능 치트키다. 남자 아이돌의 퇴폐 컨셉을 완성하는 한 끗 차이는 무엇?
「 스모키 메이크업 + 컬러 렌즈 」
@yawnzzn
@woodz_dnwm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은 퇴폐미 컨셉의 기본 룰! 눈두덩이부터 언더라인까지 짙은 컬러 섀도로 물들이면 눈이 더욱 깊어 보이면서 고혹적인 눈매가 완성된다. 여기에 블루, 그린, 그레이 등 컬러 렌즈까지 착용해 이국적인 분위기까지 내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흑화’ 비주얼!
「 페이스 체인 」

」 데뷔 11년 차지만 여전히 ‘남자 아이돌의 정석’, ‘천재 아이돌’로 불리는 엑소 백현. 앨범을 낼 때마다 비주얼 컨셉에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는데, 〈Obsession〉 활동 때 그가 제안한 ‘페이스 체인’은 그야말로 초대박! 백발에 스모키 메이크업 그리고 페이스 체인의 조합으로 섹시 포텐을 제대로 터트렸다. 팬들 사이에서 반응이 좋았을 뿐만 아니라 이후 아이돌 스타일링에 페이스 체인 붐을 일었을 정도!

「 크롭 재킷 」
셀럽을 시작으로 트렌디한 스타일로 부상 중인 ‘크롭 톱’.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크롭 상의를 과감하게 시도한 남자 아이돌도 있다. 몬스타엑스 셔누는 〈Love Killa〉에서 강렬한 레드 컬러 크롭 재킷을 착용해, 힐끔힐끔 보이는 복근을 노출하며 야성미를 어필했다. 허리 라인이 드러나니 춤 선도 더욱 잘 보이는 효과까지!
「 반깐 앞머리 」
@official_theboyz
@y_haa.n
치킨도 반반 치킨이 진리이듯, 앞머리도 반만 넘긴 ‘반.깐’이 진리! ‘완.깐’ 스타일보다 덜 부담스러우면서도 은근한 남성미를 뽐낼 수 있다. 여기에 앞머리를 촉촉하게 질감 처리까지 해주면 ‘갓벽’ 그 자체~. 일반인들이 잘못 시도하면 상견례 문전박대상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