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재개한 제11회 합천황토한우배 협회장기 기관축구대회 성료 [합천소식]

최일생 2022. 5. 18. 16: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천축산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 합천군 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제11회 합천황토한우배 협회장기 기관축구대회가 17일 군민체육공원에서 3년 만에 열렸다.

이 대회는 합천의 명품 합천황토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기관들의 친선도모와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0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것으로, 축구경기 토너먼트와 번외경기인 윷놀이로 구성됐다.


이선기 권한대행은 “우리 군은 향후 5년간 춘추계 전국 고등 축구대회를 개최하게 됐는데, 모두 여기 계신 기관들의 협조와 노력이 더해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이 대회를 통해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는 날려 버리고 앞으로도 ‘축구하면 합천’이라는 이미지가 전국에 심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9년 제10회 대회에 이어 올해 제11회 대회에서도 합천군청 축구회가 탄탄한 실력과 단결력을 앞세워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합천농협 축구회가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기관 간 화합의 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업어치기 한판! ‘2022 합천 전국실업유도선수권대회’ 개막

한국실업유도연맹이 주최하고, 경남유도회와 합천군유도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합천 전국실업유도선수권대회가 18일 합천체육관에서 개막돼 20일까지 사흘간의 열전에 들어갔다.

이번 대회는 남·여 개인전 및 단체전 경기로 치러지며, 26개 팀 2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전국 실업유도의 최강자를 가리기 위해 서로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모든 경기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하며, 첫째 날에 남자부 3체급(-60kg, -66kg, -73kg), 여자부 4체급(-48kg, -52kg, -57kg, -63kg)의 개인전 1차 경기가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남자부 4체급(-81kg, -90kg, -100kg, +100kg), 여자부 3체급(-70kg, -78kg, +78kg)의 개인전 2차전 경기가 진행되고, 마지막 날에 남·여 단체전 경기로 대미를 장식한다.

경기장을 방문한 이선기 합천군수 권한대행은 “청정 힐링의 고장 합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모든 참가자들이 평소에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합천군, 신규급수공사 수수료감면으로 군민부담 줄인다

합천군은 19일부터 급수공사 신청 시 부과하던 설계, 검수 등의 수수료 감면을 통해 군민들의 수돗물 사용 부담을 줄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상수도 신규 급수공사 신청 시 「합천군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에 따라 수수료 6000원을 부과했으나, 상수도 인입 공사에 필요한 설계, 검수 등은 담당 공무원이 직접 시행하기에 별도의 수수료는 불필요하다고 판단돼 관련 조례를 개정했다.


해당 과제는 상하수도과 담당 공무원이 현장에서 느끼는 불합리한 점을 주민의 입장에서 고민하며 규제개혁 과제로 제안했고, 합천군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되면서 제도개선을 시행하게 됐다.

이번 수수료 감면으로 인해 연평균 급수공사를 신청하는 100여 가구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선기 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수수료 감면은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선제적으로 불합리한 규정을 폐지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소통하는 현장중심 규제개혁을 위해 적극행정에서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합천읍, 군정홍보 다목적 전광판 설치

합천읍(읍장 김해식)은 읍 청사 건물에 다목적 전광판을 설치해 효율적인 홍보활동을 하고 있어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읍사무소는 방문하는 지역주민에게 군정시책 홍보, 사회적 거리두기, 관광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전광판을 지난 3일 설치했다.


기존 사용하던 2줄짜리 LED 전광판 형식과 달리 동영상 송출 방식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효율성을 높인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김해식 읍장은 “홍보 전광판은 항상 군민들의 군정 주요시책 및 다양한 분야의 선제적 홍보는 물론 적극적인 소통 채널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