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항상 엔진을 켜둘께' 발매 21년만 리메이크..오늘(18일)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루시(LUCY)가 '항상 엔진을 켜둘께' 발매 21년 만에 리메이크에 나섰다.
루시(신예찬, 최상엽, 조원상, 신광일)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리플라이 프로젝트'의 네 번째 음원 '항상 엔진을 켜둘께'를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밴드 루시(LUCY)가 ‘항상 엔진을 켜둘께’ 발매 21년 만에 리메이크에 나섰다.
루시(신예찬, 최상엽, 조원상, 신광일)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리플라이 프로젝트’의 네 번째 음원 ‘항상 엔진을 켜둘께’를 발매한다.
글로벌 음원 유통사 사운드리퍼블리카가 기획한 ‘리플라이 (REFLY) 프로젝트’는 잠시 잊고 지냈던 과거의 명곡들을 실력있는 신진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항상 엔진을 켜둘께’의 원곡은 델리스파이스의 지난 2001년 정규 4집 ‘D’의 타이틀곡이다. 신나는 리듬 속에 델리스파이스 특유의 부드러운 감성이 돋보이며, 델리스파이스의 명곡 중에 하나로 꼽혀 미니홈피 BGM 플레이리스트로 회자되고 있다.
발매 21년 만에 루시가 최초로 리메이크를 시도한 ‘항상 엔진을 켜둘께’는 루시 멤버 최상엽이 직접 편곡했으며, 원곡 멜로디에 락킹한 기타 사운드를 강조하고, 곡 브릿지 부분에는 바이올린을 맡은 신예찬이 조화로운 연주를 선보여 그들만의 청량한 감성을 가미했다. 루시의 다채로운 악기 연주 사운드와 밴드의 원석인 보컬에 청량한 기운이 가득해 올 더운 여름에 한줄기 시원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루시는 지난 2019년 JTBC ‘슈퍼밴드’ 첫 시즌 준우승으로 이름을 알렸고, 이후 풍부한 음악성과 유려한 연주 실력으로 단번에 음악씬에서 실력파 밴드로 인정받았다. 2020년 ‘개화’를 시작으로, ‘조깅’, ‘선잠’ 등 사계절 서사를 담은 노래들을 발매하며 남다른 음악색으로 사랑을 받은 가운데, 작년 두 차례의 단독 콘서트에서 전석 매진시키며 대세 밴드다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밴드 데이브레이크와 컬래버 프로젝트를 진행해 '쉬운 답'과 'Oh-eh(오-에)'를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사운드리퍼블리카, 미스틱스토리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타♥' 정유미, 요즘 뭐하나 했더니 데이트 신났나 "슝"
- 박보검, 전역 후 드러난 인성…"10년 동안 쭉"
- 지연수 거짓말 논란?…"경제적 갈등 多, 이혼 전 신불자" (연예뒤통령)[종합]
- 김구라, 전처 언급 "이혼한 지 7년…아직 돈 빠져나가" (구라철)[종합]
- 故 강수연의 남겨진 반려동물…"내가 데리고 살겠다" 나선 배우 누구?
- “씨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 아내 '오열' (결혼지옥)
- '美 국민여동생' 클로이 모레츠, 깜짝 커밍아웃…"해리스 후보에 투표" [엑's 해외이슈]
- 임원희 "♥안문숙 누나에 좋은 감정있다, 다만..." 솔직 (미우새)[종합]
- '건강 이상설 해명' 고지용 "몸 아팠는데"...건강식 요식업 고수 (고수열전)
- 하니, '환자 사망 사고' 양재웅과 결혼 연기 후 근황…야윈 얼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