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찰, 6.1지방선거 24시간 선거경비 체제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경찰청에서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선거경비통합상황실' 을 운영 24시간 선거경비체제에 돌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선거경비통합상황실은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19일부터 6월1일 투·개표 종료시까지 도경찰청과 도내 17개 경찰서에서 24시간 운영되며, 선거상황유지 및 선거관련 사건·사고에 대한 즉응태세 확립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거경비통합상황실은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19일부터 6월1일 투·개표 종료시까지 도경찰청과 도내 17개 경찰서에서 24시간 운영되며, 선거상황유지 및 선거관련 사건·사고에 대한 즉응태세 확립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투표용지 보관소(207) 및 투표소(670)에 대해서는 112 순찰을 강화하고 투표함 회송시에는 노선별로 무장경찰관 2명을 지원하는 한편, 도내 18개 개표소에는 경찰력을 배치 하는 등 선거종료시까지 총 7871여명의 경력을 동원 우발상황에 대비한다.
특히 선거운동 기간 중 후보자․주요인사의 거리유세는 신변보호팀,신속대응팀과 경찰관기동대 등 경찰력을 충분히 운용하여 지방선거 후보자의 신변을 보호하고, 유세방해 등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처함으로써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강원=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치열한 햄버거 시장, 눈 높은 맥도날드…동원, 인수 가능할까
- “난 떳떳” “웃고간다”…온라인 달군 조민·정유라
- ‘신당역 살인’ 전주환 오늘 1심 선고…검찰은 ‘사형’ 구형
- 금융사 지배구조 칼 빼든 尹정부…금감원 감독 강화 예고
- 의사 형사처벌 부담 완화 추진… 필수의료 살릴 ‘돌파구’ 될까
- 대지진 공포에 거리로…튀르키예 피해 눈덩이, 사망자 속출
- 비둘기 파월 달라질까…美고용 서프라이즈에 뉴욕증시 하락
- 스타트업 축제 '2023 코어 스타트업 어워즈' 7일 막 올린다
- 이태원 참사 ‘분향소’ 철거 갈등…“제대로 된 추모공간부터”
- 대통령실 “이상민 탄핵, 헌법 무엇을 위반했나...나쁜 선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