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사로잡은 K-컬처'..코로나 이후 최대 한류행사

김희윤 입력 2022. 5. 15. 2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유럽 최대 규모 한류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독일 등 유럽 전역 약 8만여 명의 한류 팬을 대상으로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한류행사다.

행사는 EXO 카이, NCT 드림, (여자)아이들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K-팝 콘서트 '케이팝 플렉스(KPOP.FLEX)'와 연계해 진행돼 현지인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럽 8만 한류 팬 대상 대대적인 한국 관광홍보
14~1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한류행사 '코리아 페스티벌'이 열렸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코로나19 이후 유럽 최대 규모 한류행사가 개최됐다.

한국관광공사와 주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은 14일~15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이치방크 파크에서 '코리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독일 등 유럽 전역 약 8만여 명의 한류 팬을 대상으로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한류행사다. '미리 체험하는 한국, 한국에서 만나요'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행사는 EXO 카이, NCT 드림, (여자)아이들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K-팝 콘서트 '케이팝 플렉스(KPOP.FLEX)'와 연계해 진행돼 현지인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복패션쇼, 국내 넌버벌 공연 사춤, 비보잉 등 한국을 대표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행사 첫날, 유럽 전역에서 200여팀의 예선을 거쳐 최종 결선 무대에 오른 K-팝 커버댄스 4개 팀은 한국 왕복항공권을 두고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한국관광홍보관 내 공예제작 체험에 참가한 현지인들.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부산·인천·전북·전남 등 국내 6개 지방자치단체와 여행사 등은 한국관광홍보관에 공동으로 참가, 현장 한류팬들에게 방한 상품을 집중 홍보했다.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은 한국 드라마 빈센조, 갯마을 차차차 등을 활용한 포토존도 운영됐다.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장도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치킨, 라면 등 한국 음식을 먹어보고 뷰티 제품도 구매했다.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관광상품실장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급성장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 힘입어 K-콘텐츠 수출액이 최근 5년간 연평균 18.7% 증가했다"며 "한류 신드롬의 열기가 코로나19 이후 실제 한국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류관광 홍보 마케팅 활동에 전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