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제이홉 솔로곡 'Outro: Ego',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의 솔로곡이 스포티파이에서 새로운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음악 순위 제공 사이트 차트 데이터(chart data)는 12일, 제이홉의 솔로곡 '아우트로: 에고(Outro: Ego)'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우트로: 에고'는 제이홉의 자작곡으로 2020년 2월 발표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의 솔로곡이 스포티파이에서 새로운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음악 순위 제공 사이트 차트 데이터(chart data)는 12일, 제이홉의 솔로곡 ‘아우트로: 에고(Outro: Ego)’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우트로: 에고’는 제이홉의 자작곡으로 2020년 2월 발표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돼 있다.
아프리칸 리듬에 기반을 둔 에너제틱한 팝(Pop)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정호석(제이홉의 본명)이 아닌 제이홉이 되기까지 걸어온 길이 쉽지는 않았지만, 운명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기에 그 길을 계속해서 걷겠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뮤직비디오 또한 꾸준히 사랑받으며 현재 1억 310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10만 유닛 이상 판매되었다.
‘아우트로: 에고’는 발표 당시 해외 유명 매체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영국의 메트로엔터테인먼트는 “우울한 날의 해독제 같은 곡이다. 앨범의 최고 트랙 중 하나다”라고 극찬했다. 미국의 롤링스톤은 “앨범에서 가장 놀라운 순간을 안겨 주었다”라고 호평했고 미국의 컨시퀀스는 “심장충격기로 환희의 충격을 받는 느낌이다”라고 표현했다. 캐나다의 익스클레임은 “피파 월드컵에 어울릴만하다”라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2020년 ‘KBS 뉴스 9’의 스포츠뉴스 코너 ‘오늘의 K팝’(Play Of Plays)의 시그널뮤직과 카카오TV의 예능프로그램 ‘찐경규’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는 등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사랑을 받았다.
사진 = 빅히트뮤직, 차트데이터 트위터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혼' 류시원, ♥모델 같은 아내 깜짝 공개 "사랑스러운 내 가족"
- 44세 김종민, 6세 연하 박하나와 핑크빛♥ “왜 결혼을…"
- '제2의 정준영' 폭로…몰카 피해자 극단적 선택 시도
- '백진희♥' 윤현민, 결혼임박?…"결혼 곧, 딸 낳자고 했다" (슈돌)
- '만삭' 김민정, ♥조충현과 이혼 고민 고백…"서로 노력하다 임신"
- 전현무·한혜진, 이러다 '환승연애' 찍나…결별 5년째 소환 ing [엑's 이슈]
- 함익병, 안타까운 가족사…"父, 돈 얘기에 밥상 엎어" (아빠하고)[전일야화]
- '40세' 박나래, 결혼 못한 이유=母…"딸 뺏기는 느낌에 반대" (금쪽상담소)
- '박시은♥' 진태현 "딸 보낸 지 2년"…유산 고백 '오열' (이혼숙려캠프)
- 이효리, '60억 서울 대저택行' 앞두고 제주 만끽…마지막 추석은 소박하게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