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인터뷰] 오세훈 "송영길 출마? '이재명 일병 구하기' 위한 것", 삼각지역 13번 출구, '집회 1번지' 급부상 등

이슬기 2022. 5. 14. 17: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인터뷰] 오세훈 "송영길 출마? '이재명 일병 구하기' 위한 것"


지나간 과거에 대한 '아쉬움'은 짧았다. 다가오는 미래를 위한 '밑그림'은 끝냈고, 이제 실행시킬 일만 남았다. 서울시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시종일관 여유롭고 당당한 모습이었다.


▲"동네 갑자기 시끄러워졌다"…삼각지역 13번 출구, '집회 1번지' 급부상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용산 시대가 개막하면서 삼각지역 13번 출구가 새로운 '집회 1번지'로 떠오르고 있다. 집회 신고가 가능한 곳 가운데 대통령 집무실과 가장 가까운 데다 국정 최고책임자인 대통령에게 메시지를 보낸다는 상징성이 있기 때문이다. 법원이 대통령 집무실 인근 집회를 허용하면서 이 일대가 각종 집회와 시위로 혼잡해질 것으로 전망되자 인근 주민과 상인들은 불편한 심기와 걱정을 감추지 않았다.


▲尹 '코로나 지원', 북한이 받을까


북한이 "원인 모를 열병"으로 약 19만명을 격리 치료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청와대와 정부는 의약품 등을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북측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사실을 공개해 대유행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는 상황에서 인도적 지원 의사를 피력한 것이다.


▲'경기맘' 김은혜, 초등학생 아침급식 공약…김동연측 "가짜 경기맘"


'경기맘'을 내세운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도내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침급식 제공을 공약했다.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 측은 김은혜 후보의 아들이 미국 유학 중이라는 점을 겨냥해 "가짜 경기맘"이라고 공격에 나섰다.


▲임영웅이 1위 아닌 뮤뱅, 왜?


이번 ‘뮤직뱅크’에서 임영웅이 1위가 아니었다. 충격적인 사건이다. 이번에 임영웅이 낸 앨범은 2000년대 관련 집계가 시작된 이래 솔로 초동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솔로가수로서는 유일한 백만 장 돌파다.


하지만 2위에 머물렀다. 1위는 놀랍게도 신인 걸그룹인 르세라핌의 ‘피어레스’였다. 대한민국 국민 중에 르세라핌이나 ‘피어레스’를 아는 이가 몇이나 될까? 물론 르세라핌도 스타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겠지만, 이미 국민 가수 반열에 있는 임영웅 수준일 순 없다. 앨범 판매량도 르세라핌은 이번에 30만장을 조금 넘는 수준이었다.


▲기저 질환 없던 청주 초등학생, 확진 이틀 만에 숨져


충북 청주에서 코로나19에 걸린 초등학생이 고열 증세를 보이다 이틀 만에 숨졌다. 14일 뉴시스에 따르면, 충북도와 충북교육청은 청주의 한 초등학교에 다니는 A군(청원구)이 지난 9일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