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들의 래퍼' 켄드릭 라마, 5년 만의 정규 앨범

황지영 2022. 5. 13. 17: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니버설뮤직 제공

래퍼 켄드릭 라마가 5년 만에 귀환했다.

켄드릭 라마는 13일 오후 1시 새 앨범 'Mr. Morale & The Big Steppers'를 발매했다. 다섯 번째 정규 앨범으로, 지난 2017년 발매했던 'DAMN.' 이후 5년 만의 신보다.

지난 9일 신보 발매에 앞서 AI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한 신곡 'The Heart Part 5'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미디어와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 단 24시간 만에 조회수 1000만을 기록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전작 'DAMN.'은 발매 후 14개의 수록곡 모두 빌보드 HOT 100 차트에 진입했고, 25주 동안 HOT 100 차트 내 TOP 10을 유지했다. 그뿐만 아니라 HOT 200 차트에서는 무려 200주 진입을 유지했던 기록을 쓴 바 있어 신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겁다.

켄드릭 라마는 미국 캘리포니아 콤프턴 출신의 래퍼로 국내와 해외에서 '래퍼들의 래퍼'로 칭송받는 등 현존하는 최고의 래퍼로 손꼽힌다. 2018년 7월 첫 내한 공연 당시에도 우레와 같은 '떼창'을 유발할 정도로 국내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