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1차 예고편 최초 공개..기대감 수직 상승

김선우 2022. 5. 11. 22: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대감이 수직 상승한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헤어질 결심(박찬욱 감독)'이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1차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1차 예고편은 형사 '해준'이 아찔한 높이의 절벽 위에서 변사 사건 현장을 꼼꼼히 살피는 모습으로 시작부터 눈길을 모은다.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한 남편의 시신을 확인하고 형사와 마주한 순간에도 꼿꼿한 자세와 차분한 태도를 유지하는 사망자의 아내 '서래'. 이러한 '서래'와 '해준' 사이 긴장감이 맴도는 가운데 의심과 관심을 오가는 두 사람의 미묘한 감정이 드러나며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특히 긴박감 넘치는 사건 현장에서 '해준'을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지켜보는 '서래'의 모습은 "짙어지는 의심, 깊어지는 관심"이라는 카피와 교차되며 몰입감을 더한다. 이어 강렬한 장면들이 휘몰아치는 가운데,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마주한 두 사람이 "내가 그렇게 만만합니까?", "내가 그렇게 나쁩니까?"라고 서로에게 묻는 대사는 서스펜스와 멜로를 오가는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하며 마지막까지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화는 6월 29일 개봉 예정이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