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게임 마니아, 3년 만에 모인다

권오용 2022. 5. 11. 12: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 15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플레이엑스포서 제17회 레트로 장터 개최
14, 15일 양일간 개최되는 레트로 장터.

레트로 게임 마니아가 3년 만에 총집결한다.

오는 14일, 15일 양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경기도가 주최하는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에서 제17회 레트로 장터가 열린다.

레트로 장터는 패미콤, 네오지오, 세가세턴, 드림캐스트, 슈퍼패미콤 등 고전 레트로 게임에 추억이 있는 전국 게이머들이 모이는 대형 오프라인 프리마켓 행사다. 레트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레트로 게임 물품을 팔고 구입도 하며 추억을 공유하게 된다.

1회 때 70여 명에 불과했던 행사는 4회에 400여 명까지 늘었고, 8회 이후부터는 약 3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20~40대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다양한 게임물품이 준비되고 있으며 패미콤부터 아타리, 새턴, 플레이스테이션 등 3000여 점이 넘는 레트로 게임 물품이 전시 및 판매될 계획이다.

게임과 애니메이션 버스킹을 준비하고 있는 그룹 얄리얄리얄라셩.

이 행사에는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게임과 애니메이션 관련 버스킹이 준비된다. 인플루언서 얄리의 아재비디오의 얄리가 준비한 밴드 그룹 '얄리얄리얄라셩'에서 14일과 15일 이틀간 각종 게임과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부른다.

다양한 게임대회도 열린다. ‘킹오브파이터즈15’ 최강자를 가리는 ‘플레이엑스포 킹오파15 최강자전’이 14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된다. 지난 공식대회 우승자인 라시드를 시작으로 국내 최강자 32명이 격돌하게 되며, 레트로 장터 옆 추억의 게임장 부스에서 직관할 수 있다.

네이버 카페 구닥동 주최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스타크래프트 구닥동 최강자전’과 ‘위닝 일레븐’ 최강자전도 개최된다.

국내 게임기 제작자들의 개발품이 시연된다. 독수공방, 콜렉터보다 플레이어로, 자넷, 치킨슈터 등의 자작 제품들이 시연될 예정이다.

레트로 장터 운영진은 이번 장터를 위해 레트로 장터 마스코트 캐릭터 올로미와 레트로 장터 OST를 발표하고 다양한 굿즈도 발표했다.

레트로 장터에 방문하고 싶은 이용자는 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에서 11일까지 사전 예약으로 무료 입장할 수 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