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황금마차리 특화마을 '위로약방'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드로즈빈(대표 한은경)은 10일 강원 영월군 북면에 위치한 황금마차리 특화마을에 문화전시체험카페 '위로약방'을 개소했다.
또한 레드로즈빈은 단순히 영월의 로컬푸드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영월의 역사와 문화 등을 고려해 스토리가 담긴 디저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위로약방' 개소 이전인 지난 2021년 영월에서 열린 야시장 '달시장'에서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영월군 장학회에 기부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드로즈빈(대표 한은경)은 10일 강원 영월군 북면에 위치한 황금마차리 특화마을에 문화전시체험카페 ‘위로약방’을 개소했다.
이번 개소식에서는 위로약방 캐릭터를 접목해 제작된 애니매이션과 굿즈, 영월 쑥으로 만든 건강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레드로즈빈은 엄마의 당뇨를 위해 기존의 초콜릿이 아닌 팥으로 만든 팥콜릿을 개발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으며, 특허받은 기술로 특별하고 건강한 차와 디저트를 제조하고 있다.
레드로즈빈 한은경 대표는 2021년 넥스트로컬 3기로 침체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영월을 선택해 자리 잡았으며, 영월의 쑥으로 쑥초콜릿(초코나무쑥팥콜릿)과 쑥초코파이(쑥쉘), 별이 쏟아지는 영월의 반짝임을 식용 금으로 표현한 소원사탕 등 이색적이면서도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고 있다.
또한 레드로즈빈은 단순히 영월의 로컬푸드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영월의 역사와 문화 등을 고려해 스토리가 담긴 디저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위로약방’ 개소 이전인 지난 2021년 영월에서 열린 야시장 ‘달시장’에서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영월군 장학회에 기부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레드로즈빈은 ‘위로약방’에서 영월을 알리는 관광 상품을 기획하고, 건강하고 고령 친화적인 디저트를 각양각색으로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년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서 활기 넘치는 영월로 거듭나길 바라고, 용기를 가지고 영월로 온 청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귓속말 작전 vs 발언 기회 보장” 운영위 국감, 변호인 조력 범위 두고 고성 [2024 국감]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최선희 북 외무상 “핵 무기 강화 필요…러북 긴밀 관계”
- 국민연금 가입자 올 들어 40만명 급감…‘저출생·고령화’ 원인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내일 전국 흐리고 비…제주도 ‘강풍‧폭우’ 유의 [날씨]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