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내달 20일까지 '여성발명왕EXPO' 참가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허청은 다음달 20일까지 '2022 여성발명왕엑스포(EXPO)'의 참가신청을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엑스포는 특허 실용실안 디자인을 출원했거나 등록받은 만17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성발명왕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한국여성발명협회 사무국에 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허청은 다음달 20일까지 ‘2022 여성발명왕엑스포(EXPO)’의 참가신청을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엑스포는 특허 실용실안 디자인을 출원했거나 등록받은 만17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8월 25~27일 개최되는 이 행사는 전 세계 여성들이 출품한 아이디어 발명품을 심사하는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와 국내 여성기업 발명품 전시회인 여성발명품박람회가 통합된 행사다.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는 국내외 여성발명인이 출원·등록한 특허 실용실안 디자인을 심사해 시상하고 해외진출 기회도 제공한다. 주요 시상으로는 그랑프리 세미그랑프리 금·은·동상으로 구성된 본상과 세계지식재산권기구, 정부기관, 지자체에서 수여하는 특별상이 있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국내외 여성발명인 및 기업인의 제품을 전시·홍보해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행사다. 박람회 기간 실시간 방송을 통해 판매를 지원하고 국내 주요 유통업체와의 1대1 상담 기회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성발명왕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한국여성발명협회 사무국에 하면 된다.
정연우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3년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가 여성발명인의 경제활동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취임식 참석한 정용진, SNS에 “자유! 자유! 무지개!”
- 탄핵 후 첫 공식석상 박근혜…깍듯이 배웅한 김건희
- 1개월 딸 코에 분유, 두개골 골절도… 친부 살인미수 적용
- 첫 공식석상 김건희…윤석열에 거리두고 뒤따라가 눈길
- 한동훈 “잘 새기겠다”에 이수진 “비꼬냐”… 국힘 ‘폭소’
- “심하면 쇼크” 중국 ‘살인개미’ 확산… 한국서도 발견
- 이근 측 “카메라맨? 전쟁범죄 증거확보 임무” 비판 반박
- 한동수 “尹, 책상 발 올린 채 ‘쇼하지 말라’ 격분”
- 尹 ‘지하벙커’서 5년 임기 시작… 첫날부터 강행군
- 임은정 “檢 내 ‘윤석열사단’…한동훈, 尹일가 수사 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