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 'WISE캠퍼스' 로 명칭 변경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학교 명칭을 ‘WISE캠퍼스’로 변경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제344회 이사회에서 정관 변경을 의결했고, 교육부 보고를 거쳐 WISE캠퍼스로 명칭을 변경했다.
WISE은 Wise Innovation, Smart Evolution 이며,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지혜롭게 혁신하고, 스마트하게 융합하여 발전하는 캠퍼스를 의미한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학교 발전계획에 따라 지난해 3월부터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 추진을 시작했다.
명칭 변경 과정은 ▲ 2021년 3월 명칭 변경을 위한 구성원 의견 수렴, ▲ 재학생과 교직원, 동문 등을 대상으로 한 캠퍼스 명칭 공모 ▲ 네이밍전문기관 개발 ▲ 명칭 후보군 선정 및 선호도 조사(2차례), ▲외부 패널 대상 선호도 조사 ▲ 교내 홍보전략위원회 및 홍보자문위원회 연구 개발 ▲교내 정책위원회 및 교무위원회 논의 등을 거쳐 올해 2월 학교법인 342회 이사회에 새로운 명칭 후보(안)을 보고하고, ▲ 학교법인 제344회 이사회에서 정관이 변경되었다.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우리 대학은 캠퍼스 명칭 변경과 함께 학제, 직제를 개편하면서 대학의 체질을 변화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하였고, 동국대 WISE캠퍼스는 건학이념을 기반으로 지혜롭게 혁신하고, 스마트하게 융합하고 진화하며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고 명당"…문 전 대통령 품을 평산 마을 어떤 곳?
- 흰색 드레스 벨트 라인에 큰 리본…김건희 여사 의상 보니
- 문재인 땐 수제 맥주, 박근혜 땐 와인...윤석열 만찬주는?
- 18세 연하 흉악범과 사랑의 탈주...베테랑 女교도관의 최후
- 김혜수·주지훈 몸값 얼마길래…수백억 적자 덫에 빠졌다
- [단독] 노무현·문재인 정신적 지주 송기인 "문, 힘껏 했지만 조국 아쉽다"
- 유튜브도 제쳐버렸다…방송 한번 안 나오고 1등, 미친 5초
- 한국 의용군 "카메라맨 달고와" 비난에…이근 측 "증거 확보 임무"
- 고모 죽고 동생 탈모 시달리는데…문 정부 끝까지 K방역 자찬
- [단독] 미국 물밑 제안 "한국산 무기 주면, 대신 우크라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