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으로 나눔 활동 펼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청송군이 올해 다양한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의 소외된 이웃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기후위기에 대응할 탄소 중립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은 등록된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계획을 공모해 13개의 자원봉사 단체와 프로그램을 선정했으며,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에 따르면 올해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은 등록된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계획을 공모해 13개의 자원봉사 단체와 프로그램을 선정했으며,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우선 홀몸노인, 저소득가구, 사회복지시설 입소어르신들을 위한 반찬·빵 나눔, 정서안정을 위한 공연봉사, 재능기부를 통한 이·미용 봉사 등으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자연환경 지키기 활동의 일환인 친환경 수제품(삼베수세미, 수제비누) 만들기, 환경정화캠페인(플로킹),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 방면에서 여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청송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 공동체의식함양 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자원봉사자 육성에 노력해 공익과 나눔 실천이 잘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美 국민께 감사…이제 미국 상처 치유할 때 [2024 미국 대선]
- 대통령실 “우크라 현지 모니터링팀 파견, 국회 동의 불필요”
- 검찰, ‘민주당 전대 돈봉투 의혹’ 송영길에 징역 9년 구형
- 대통령실 “러시아 파병 북한군, 우크라와 본격적 전투는 시작 안해”
- 야권, 尹 회견 앞두고 “국정농단 해명·사과·특검 수용” 요구
- 네이버뉴스 검색, 한때 접속 장애…“내부 시스템 오류”
- 대통령실 “尹대통령-美당선인 이른 시일 내 소통 기회 마련될 것”
- 앤디 김, ‘한국계 최초’ 美상원의원 됐다…뉴저지주서 당선
- 고려아연, 한화 지분 매각·대여금 조기 상환…“재무건전성 강화”
- 제4인뱅 힘 실은 금융위 “중소기업 신용대출 확대…지원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