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평화 기원 특별 자선 콘서트 '세이브 우크라이나', 17일 한국 최초 TRA 전 채널에서 방송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입력 2022. 4. 14. 16: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미디어 그룹 티알에이미디어(이하 TRA Media)가 오는 4월 17일 TVasia Plus(티브이아시아플러스) 채널에서 우크라이나 평화 기원 모금 프로그램인 <세이브 우크라이나(save ukraine)> 를 한국 최초로 방영한다.

<세이브 우크라이나> 는 지난 3월 28일 폴란드 국영 TV 채널인 TVP를 통해 국제 자선 콘서트 형식으로 전 세계 20개 국에 생중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글로벌 미디어 그룹 티알에이미디어(이하 TRA Media)가 오는 4월 17일 TVasia Plus(티브이아시아플러스) 채널에서 우크라이나 평화 기원 모금 프로그램인 <세이브 우크라이나(Save Ukraine)>를 한국 최초로 방영한다.

<세이브 우크라이나>는 지난 3월 28일 폴란드 국영 TV 채널인 TVP를 통해 국제 자선 콘서트 형식으로 전 세계 20개 국에 생중계됐다.

TRA Media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두 달 가까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의 요청으로 <세이브 우크라이나>를 특별 편성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세이브 우크라이나>는 지난 2월 24일 발발한 우크라이나 전쟁에 반대하고, 전쟁으로 인해 고통 받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돕기 위해 스팅(영국), 이매진 드래곤스(미국), 팻보이 슬림(영국), 위딘 템테이션(네덜란드), 바스티유(영국), 서브모션 오케스트라(영국), 브레인스톰(독일), 베이소울 앤 아이니우스(리투아니아), 살바도르 소브랄(포르투갈), 네타(이스라엘), 타라카(폴란드) 등 전 세계 유명 뮤지션과 밴드가 출연해 자선 공연을 펼친다.

또한 우크라이나 출신 유명 연예인과 스포츠스타, 예술가들이 영상 메시지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우크라이나를 도와줄 것을 호소하고, 워싱턴 DC, 바르샤바, 텔아비브, 런던 등 전세계 각국에서 우크라이나를 응원하는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TRA Media 김홍철 부사장은 “TRA Media 채널인 TVA Plus에서 <러브인체인> 시즌 1~3, <스니퍼>, <러브앤피플> 등 우크라이나 드라마를 방영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전쟁으로 인해 고통 받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돕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고 편성 이유를 밝혔다.

또한 “국내 최초이자 단독으로 <세이브 우크라이나>를 방송함으로써 TRA Media 가 우크라이나를 지지하고 응원한다는 사실을 알리는 뜻 깊은 기회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TRA Media는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시청자가 <세이브 우크라이나>를 시청하고 우크라이나를 도울 수 있도록 TVA Plus 채널 외에도 Smile TV Plus와 계열사 채널인 WEE TV를 통해 동시 방송할 예정이다. Smile TV Plus와 TVA Plus, Wee TV 채널은 IPTV와 각 지역 케이블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Smile TV Plus와 TVA Plus는 OTT 플랫폼 웨이브(Wavve)의 실시간 채널로도 시청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한국경제티브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