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유재석 예능' 출연한다..노무현 이어 두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유재석이 MC를 맡고 있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유퀴즈)에 출연한다.
윤 당선인은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예능 출연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윤 당선인은 이번 유퀴즈 출연으로 대통령 또는 당선인 신분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두 번째 대통령이 됐다.
앞서 2003년 유재석, 송은이, 김용만, 신동엽, 신정환이 진행하던 MBC '느낌표' 프로그램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출연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유재석이 MC를 맡고 있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유퀴즈)에 출연한다. 국민의 눈 높이에서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려는 취지로 풀이된다.
정치권에 따르면 윤 당선인은 13일 오후 2시 서울 통의동 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2차 내각 인선안을 직접 발표한 직후 ‘유퀴즈’ 녹화장으로 향했다.
유퀴즈’는 유재석, 조세호가 진행하는 tvN 간판 예능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직업과 사연을 가진 게스트를 초대해 그들의 ‘인생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방송 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40분 이다.
윤 당선인은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예능 출연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그는 지난해 9월 SBS ‘집사부일체’, 11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2월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바 있다.
윤 당선인은 이번 유퀴즈 출연으로 대통령 또는 당선인 신분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두 번째 대통령이 됐다. 동시에 유재석은 두 명의 대통령을 자신의 프로그램 게스트로 맞이하는 기록을 세웠다.
앞서 2003년 유재석, 송은이, 김용만, 신동엽, 신정환이 진행하던 MBC ‘느낌표’ 프로그램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출연한 바 있다. 노 전 대통령은 당시 느낌표에 출연해 청소년 시절 키가 작아 외모 콤플렉스를 가졌던 일, 군 시절 독서 경험, 청소년 권장 도서와 같이 소소한 이야기는 물론 외국인노동자 문제와 같이 민감한 이야기도 거리낌 없이 나눴다.
‘느낌표’ 노 전 대통령 출연 편은 당시 30%가 넘어가는 시청률을 기록해 국민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정치 뉴스 보다 국민에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것이 예능 프로그램”이라며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취지로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스정류장 아닙니다” 스마트쉼터 이면…1m에 선 사람들 [가봤더니]
- “다 계획이 있었구나” 대출 아꼈다 둔촌주공에 연 은행들
- 野 법사위, ‘특활비 0원’ 檢 옥죄고 ‘김건희 특검’ 속도…與 “이재명 방탄”
- 트럼프 ‘한마디’에 조선株 뛰었는데…“부정적 가능성 염두해야”
- 전공의 없는 ‘공동수련 시범사업’ 11억 투입…“면밀한 검토 필요”
- 尹퇴진 목소리 높이는 야권…개헌·탄핵 연대와 공동집회 속도
- 부동산 경기 침체에 경제성장 발목잡힌 中, 2000조원 투입
- ‘평범 속의 비범’ 바둑리그 신생팀 영림프라임창호, ‘돌풍의 핵’ 될까 [쿠키인터뷰]
- 신약 개발·해외 공략에 희비 갈렸다…‘빅5’ 제약사 3분기 실적 봤더니
- 증권사 분기 실적 ‘극과 극’…하나 흑자·대신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