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국내 최초 '쇼콰이어 배틀 오디션' 론칭..K합창단 발굴한다
가수 박진영이 SBS와 함께 국내 최초 ‘퍼포먼스 합창 배틀 오디션’을 선보인다.
SBS가 선보이는 신규 오디션 프로그램은 세계적인 프로듀서 박진영과 마스터들이 전국을 발로 뛰며 발굴한 흥 많고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 합창단’이 국제 합창대회 경쟁 부문에 도전하는 국내 최초 ‘쇼콰이어 배틀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쇼콰이어’란 ‘Show’와 합창이라는 의미의 ‘Choir’를 더한 합성어로 정적인 합창을 넘어 아름다운 노래에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결합한 장르를 말한다. 작년 하반기부터 야심차게 준비해 온 이번 기획은 국내 최초로 쇼콰이어 장르를 예능 무대 위에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것인 만큼 많은 기대를 모은다.
또한 전국의 실력파 합창단과 프로그램을 위해 결성된 신규 합창단들도 참여가 가능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퍼포먼스 합창 배틀을 보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더불어 우승팀은 박진영, 마스터들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합창단’으로서 국제 합창대회에 정식 도전한다고 해 이들의 감동적인 성장 또한 시청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SBS에서는 오는 5월 2일까지 ‘박진영 퍼포먼스 합창 배틀 오디션’에 도전할 전국의 합창단을 모집한다. 나이와 성별에 제한 없이 16명 이상 28명 이하의 합창단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구체적인 모집 요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진영을 필두로 한 SBS의 신규 오디션 프로그램은 올해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이세빈 인턴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대 쇼호스트 겸 유튜버, 마약 혐의로 입건...”차 안에서 잠든 채 적발”
- ´애로부부´에서 폭로된 ´불륜´ 축구선수 A씨, 불륜녀도 유명인? 인스타에 비난 폭주
- 19세 장원영, 로우라이즈 팬츠에 속옷 노출...”고3인데..” VS ”패션일 뿐”
- 여름 느낌 물씬! 이시원, 과감한 비키니 사진 공개
- 홍진영, 4월 복귀 ”속죄하는 심정…초심으로 돌아가”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