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우 복지TV 사장, 한국전통문화콘텐츠대상에서 수상

이지수 2022. 1. 29. 19: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이지수]
WBC복지TV 김선우 사장이 지난 28일 열린 제16회 한국전통문화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NK디지털타워 1개 국악신문 영상사업단 스튜디오 향적에서 진행됐다.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이사장 김태민) 측에서 우리나라 문화예술에 활력을 불어넣고, 세계에 이를 널리 알린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이번 행사에서 김선우 사장은 국내 문화예술 분야에서 다양한 노력을 펼친 공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특히 전통문화예술 분야에서 장애인과 함께 하는 제1회 장애인선우(善友)국악경연대회 및 노인복지를 위한 문화 행사를 기획, 주최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이와 관련해 김선우 사장은 “더욱더 의미있는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라는 말씀으로 알고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장애공익채널 복지TV가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대변하는 방송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려 한다. 복지사각지대 개선을 위한 시사 프로그램과 시청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연예, 오락 프로 등을 제작해 볼거리, 배울거리가 있는 방송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 임직원들과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장애인들과 소외계층들이 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55번 고정 채널을 만들어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전통문화콘톈츠정책연구원은 2018년에 설립돼 ‘전통문화예술과 대중문화’에 방점을 두고 한류문화 아이콘을 만드는 데 주력해 왔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송지아 ‘父 직업 의혹’에…부산 유흥업소 해명 “일면식도 없다”

유재석, 코로나19 음성…\"향후 스케줄 정상 진행\"

정수정, 시스루+앞트림 드레스로 관능미 발산

차예련, \"父 빚 10억 갚아, 결혼 후 자존감 떨어져\" 불우한 가정사 고백

'나 혼자 산다', 틈만 나면 숙면하는 송민호의 일상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