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가야읍에 공영주차타워 준공 [함안소식]

최일생 2022. 1. 27. 22: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안군 가야읍 말산리 93번지 일원에 공영주차타워가 착공 1년여 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27일 조근제 군수와 이광섭 함안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장종화, 빈지태 도의원, 가야읍 유관기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 공영주차타워 준공 기념식’을 가졌다.


공영주차타워는 가야읍 중심지 주차환경개선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2019년 생활SOC복합화 지원사업에 확정된 후 기본계획 수립과 설계용역을 거쳐, 2020년 하반기 첫 삽을 떴다.

국비지원사업으로 총사업비 56억원을 투입해 주차면수 187면, 전기차 충전설비, 주차유도 및 관제시스템, CCTV 등 주차편의 시설을 마련했다.

최신 시설을 갖춘 함안공영주차타워는 설 명절 기간 중 군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29일부터 임시 무료 개방한다.

조근제 군수는 이날 인사말에서 “공영주차타워 준공은 원도심 주차난 해소 및 주변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함안군은 지속적인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함안군, 환경사랑상품권과 연계한 초록매장 공개 모집

함안군과 경남도는 음식이나 음료를 포장‧주문 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주고,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생활문화 정착에 동참하는 초록매장을 공개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제로페이 가맹점인 커피(음료)전문점과 일반음식점으로, 신청은 네이버폼을 이용하거나, 우편 등 온·오프라인으로 하면 된다.


초록매장으로 지정되면 △경남환경사랑상품권 사용고객 확보로 매출증대 △초록매장 지정서 발급 및 우수매장 인증패 수여로 친환경 이미지 제고 △경남도, 시군 누리집,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를 통한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함안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관리에 총력 

함안군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2022.1.27.)에 따라 중대재해처벌 예방 업무를 총괄하는 전담TF팀을 신설하고 안전관리기본계획을 마련했다.

중대재해처벌법은 상시근로자 50인 이상 사업장 및 공중이용시설 등의 관리・운영과 관련해 안전・보건 조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지방자치단체장 등을 포함한 경영책임자를 처벌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군은 법령상 의무사항 이행 및 효과적인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안전관리자 및 보건관리자가 포함된 중대재해예방TF팀을 신설했다.

아울러 중대재해 해당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관리부서별로 수립하는 등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함안군, 2022년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함안군은 맞춤형 시설개선 지원으로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2022년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은 창업 6개월 이상인 제로페이 가맹 소상공인이 옥외간판교체, 인테리어 개선 등 점포 환경 개선이나 홍보 지원 등이 필요한 경우 시설개선비를 공급가액의 80%로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생활밀접형 업종은 지원 시 우대된다.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군 홈페이지 신청접수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2월 11일까지 신청서와 소상공인 확인서류를 구비해 군 경제기업과 상공지원담당으로 신청하면 된다.

◆함안군, 설 연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함안군 보건소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지역주민과 귀성객의 진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 감염병 환자 발생 등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비상진료 상황실 및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설 연휴 당직 의료기관인 아라한국병원, 영동병원은 24시간 응급진료를 실시한다. 병의원 47개소와 약국 24개소는 당직체계로 근무일을 지정해 운영한다.

또한 보건소와 보건진료소도 비상진료를 실시해 병‧의원이 없는 지역 주민들의 진료 불편을 덜어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해 환자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설 연휴기간에 군민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다양한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BNK경남은행 함안지점 사랑나눔재단은 27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함안사랑상품권 400만원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함안JC특우회(회장 안문준)는 지역 내 저소득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함안군 4-H 연합회(회장 조민규)는 26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백미 10kg 30포(100만원 상당)를 함안군에 기탁했다.

함안군간호사회는 경상남도간호사회에서 주관하는 ‘이웃돕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3가구를 발굴해 이웃돕기 성금 90만원(가구 당 30만원)을 직접 전달했다.

법수면 새마을협의회(회장 강호경)와 부녀회(회장 강영숙)에서 관내 저소득층 대상으로 떡국 떡을 전달하는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나눔’ 행사를 했다.

조근제 군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