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고] 창조가 보여야 창조주가 보이고 천국이 보여

2022. 1. 25. 20:4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신도 위한 창조론 강좌 ②


인간의 기본 도리(道理)는 무엇인가?

도리(道理)의 사전적 의미는 ‘마땅히 행해야 할 바른 길’이다. 여기서 말하는 길이란 삶의 원칙, 정도(正道)를 의미한다. 앞에서 인간은 창조주에 의해 만들어진 피조물임을 확인하였다. 창조주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하시고 기본 도리를 정해주셨다. 마치 기관차를 만들 고 철로를 만든 것과 같다. 그것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명령들을 지키는 것이다.

전12:13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명령들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모든 사람의 본분(도리, duty)이니라.

잠언 1:7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잠언 9:10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렘10:7 이방 사람들의 왕이시여 주를 경외하지 아니할 자가 누구리이까 이는 주께 당연한 일이라.

피조물인 인간이 창조주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들을 지키는 것은 당연한 도리이다.

1. 인간과 동물과의 차이

(1) 인간에게는 하나님의 형상을 주셨으나, 동물들에게는 본능(本能)만 주셨다

창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의 형상은 자아(自我)의 본체인 영혼으로 인간의 정신, 이성, 마음 모두가 포함된다. 그러나 다른 동물들에게는 영혼이 없고 오로지 육체의 본능만을 주셨기에 인간과 동물은 전혀 차원이 다른 존재이다. 그러나 진화론에서는 영혼의 존재를 부인하고 인간 역시 동물과 동일한 물질 덩어리(唯物論)이며, 인간은 다른 동물에 비해 가장 많이 진화된 동물일 뿐이라고 주장한다. 그러기에 진화론에서 나온 유물론 사상인 공산주의 사회에서는 인간의 생명을 짐승처럼 경시( 視)하는 것이다.

(2) 인간에게는 기본 도리가 있으나, 짐승에게는 도리가 없다.

유1:10 그들은 이성 없는 짐승 같이 본능으로 아는 그것으로 멸망하느니라.

이성(理性)이란 용어의 철학적 의미는 ‘진위,선악(善 )을 구별하여 바르게 판단하는 능력’이라고 하였다. 동물은 이성이 없기에 도리가 없고 오로지 본능을 따라 행동을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성을 가진 사람은 반드시 하나님이 정한 기본 도리를 따라 살아야 한다. 사람이 만일 도리를 지키지 않는다면 그는 스스로 짐승의 위치로 전락한 것이다.

2. 인간의 도리에 대한 보응

(1) 인간의 도리를 지키면 복을 받아 형통한다.

시37:34 여호와를 바라고 그의 도를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땅을 차지하게 하실 것이라 악인이 끊어질 때에 네가 똑똑히 보리로다.

시112:12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계명을 크게 즐거워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그의 후손이 땅에서 강성함이여 정직한 자들의 후손에게 복이 있으리로다.

(2) 인간의 도리를 거역하면 심판을 받고 멸망(지옥)에 이른다.

전12:14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롬2:6-8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그 행한 대로 보응하시되 참고 선을 행하여 영광과 존귀와 썩지 아니함을 구하는 자에게는 영생으로 하시고 오직 당을 지어 진리를 따르지 아니하고 불의를 따르는 자에게는 진노와 분노로 하시리라.

유신론자(有神論者)인 공자도 하늘의 뜻에 따르는 자(順天者)는 존재하지만 거역하는 자(逆天者)는 망한다고 하였다. 하나님은 인간을 로봇(robot)같이 만들지 않으시고 하나님과 같이 자유의지(free will)를 가진 존재로 만드셨다. 따라서 도리를 따르느냐, 거역하느냐는 전적으로 각자의 선택에 달려 있다(수24:15).

(3) 죄가 무엇인줄 아십니까?

전12:13-14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명령들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모든 사람의 본분이니라.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요일3:4 죄를 짓는 자마다 불법을 행하나니 죄는 불법이라.

성경이 말하는 죄의 정의는 인간의 도리를 지키지 않는 것이다. 법(계명)이 없다면 죄도 심판도 없다. 성경에서 말한 인간의 도리의 특징은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고(천륜도덕,天倫道 :대신관계), 그리고 인륜도덕(人倫道 :대인관계)을 지켜야 한다는 점이다. 제아무리 인륜도덕을 잘 지킨다고 하여도 하나님을 부인하고 경외하지 않으면 가장 큰 죄로 영원한 멸망에 이르는 것이다(롬2:7-8, 6:23). 하나님을 모르는 죄가 가장 큰 죄이다(살후1:8). 나는 지금 인간의 도리를 따라 살고 있는가? 동물처럼 본능을 따라 살고 있는가?

김치원 목사
창조반석교회 원로
한국 창조과학회 이사
창조과학 부흥사회장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