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 청약 경쟁률 1751대1..6조3000억 몰려

백서원 2022. 1. 21. 19: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확장현실(XR) 기반 메타버스 기술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 청약 결과가 175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스코넥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 올해 두 번째 최다 참여 기관수인 1716개의 국내외 기관이 참여했다.

스코넥은 다수 인원이 동시에 가상현실 훈련에 참여할 수 있는 '대공간 XR 워킹 시스템'을 핵심 기술로 보유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로고 ⓒ스코넥

확장현실(XR) 기반 메타버스 기술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 청약 결과가 175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청약은 총 공모수량의 25.0%인 55만6575주에 대해 일반투자자 상대로 진행했다. 총 19만8619건의 청약 건이 몰렸으며 증거금은 6조3358억원으로 집계됐다.


앞서 스코넥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 올해 두 번째 최다 참여 기관수인 1716개의 국내외 기관이 참여했다. 이에 따라 공모가도 희망 범위(9000~1만2000원)를 초과한 1만3000원으로 최종 확정한 바 있다.


2002년 설립된 스코넥은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과 제작에 특화된 기업이다. 2015년 ‘VR 멀미경감 기술’을 적용해 세계 최초 VR 1인칭 슈팅 게임(FPS) ‘모탈블리츠’를 출시했다. 스코넥은 다수 인원이 동시에 가상현실 훈련에 참여할 수 있는 ‘대공간 XR 워킹 시스템’을 핵심 기술로 보유하고 있다.


황대실 스코넥 대표는 “상장 후에도 보내주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스코넥은 글로벌 XR 기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한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서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닥 상장일은 다음달 4일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