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하면 지갑이 두툼해진다? #2022 #탄소중립포인트

김초혜 2022. 1. 20. 18: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찐'환경을 위한 새로운 베네핏.

전자 영수증, 리필 스테이션, 다회용기 사용 등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 모여 현금과 카드 포인트가 됩니다. 한국환경공단은 지난 19일부터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정책을 시작했어요. 이미 환경을 위해 애쓰고 있던 사람에겐 응원이 되고, 행동하길 주저하고 있는 사람에겐 작은 동기부여가 되겠죠?

먼저 탄소포인트제 공식 홈페이지( https://cpoint.or.kr/)에 가입합니다. 가입할 때 인센티브를 계좌로 바로 받을 건지, 카드 포인트로 받을 건지 선택할 수 있어요. 가입만으로 19일부터 친환경을 실천한 내역이 차곡차곡 모여 2022년 5월에 일괄 지급됩니다. 5월 이후에는 매달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좋은 소식이죠? 탄소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곳은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점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 적립 방법 1 다회용기 이용 」
unsplash
서울 강남구의 경우 ‘요기요’ 앱을 통해 다회용기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다 먹은 용기는 배달 가방에 붙은 QR 코드를 활용해 수거 신청할 수 있어요. 화성, 동탄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배달특급’ 앱을 이용해 그린 캠페인 공지를 선택해 다회용기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다 먹은 용기는 문 앞에 두면 수거해갑니다.

회당 1천 원, 연간 최대 지급액 1만 원

「 적립 방법 2 무공해차 렌트 」
차량을 렌트할 때는 ‘쏘카’, ‘그린카’ 앱에서 전기 차량을 선택하고, ‘피플카’에서도 전기 차량을 골라 카셰어링해주세요.

회당 5천 원 연간 최대 지급액 : 2만 5000원

「 적립 방법 3 전자 영수증 」
unsplash
갤러리아 백화점, 롭스,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등 자주 가는 쇼핑몰 앱을 다운로드받고 ‘전자 영수증’ 받기를 설정하세요.

회당 1백 원, 연간 최대 지급액 : 1만 원

전자 영수증 발급 가능한 곳 (1월 기준)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점, 타임월드점, 광교점, 센터시티점, 진주점, 메종갤러리아점, 고메이494한남점 롯데(롭스, 마트, 백화점) 전체 매장 신세계백화점 명동점, 타임스퀘어점, 강남점, 경기점, 의정부점, 하남점, 센텀시티점, 마산점, 김해점, 대구신세 계점, 천안아산점, 대전엑스포점, 광주신세계점, 이마트 전체 매장,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디큐브시티점, 판교점, 중동점, 킨텍스 점, 울산점, 울산동구점, 부산점, 대구점, 충청 점, 더현대서울점, 홈플러스 전체 매장, 홈플러스express 전체 매장, 365plus 전체 매장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