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로 NFT 산다

권재희 2022. 1. 19. 10: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스터카드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대체불가토큰(NFT) 지불거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마스터카드와 코인베이스가 대체불가토큰(NFT) 지불거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코인베이스 이용자들은 마스터카드의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를 이용해 NFT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거래 단계를 간소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와 지불거래 파트너십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마스터카드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대체불가토큰(NFT) 지불거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지갑을 통하지 않고 마스터카드의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로 바로 NFT 자산을 구매할 수 있어 한층 더 NFT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가 나온다.

1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마스터카드와 코인베이스가 대체불가토큰(NFT) 지불거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코인베이스 이용자들은 마스터카드의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를 이용해 NFT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거래 단계를 간소화했다. 현재는 고객이 가상화폐 계좌를 통해 디지털통화를 구매한 다음 온라인 시장에서 NFT 상품을 구매하는 등 여러단계를 거쳐야 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대해 가상화폐 계좌를 거쳐야 하는 기존의 복잡한 구매 과정을 간소화하고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발표했다.

마스터카드 측은 "더 많은 사람들을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NFT 시장 활성화에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마스터카드는 NFT 기술이 예술품을 넘어 더 많은 영역으로 확장할 것이라 믿고있다"고 밝혔다.

최근 신용카드 및 결제회사와 가상화폐 거래소 간의 파트너십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추세다. 업계 선두주자는 단연 마스터카드다. 마스터카드는 이미 지난해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와 협업해 미국 내 가상자산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발급한 바 있다. 또 지난해 9월에는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 사이퍼트레이스를 인수해 가상화폐 시장 주도권 잡기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경쟁사인 비자는 코인베이스와의 파트너십을 포함해 60여개 이상의 가상화폐 관련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역시 카드를 스테이블 코인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댄 돌레프 미즈호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대해 "마스터카드가 가상화폐에 접근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라고 평가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