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경남] 김해공항 국제선 괌·사이판 노선 잇따라 중단 외
[KBS 창원]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김해공항 국제선 노선이 운항을 재개했지만 승객 부족으로 다시 운항을 중단합니다.
지난해 11월 운항을 재개한 에어부산의 김해∼괌 노선은 평균 탑승률이 6%대에 그쳐 다음 달 1일부터 운항을 중단합니다.
지난달부터 제주항공에서 운항한 김해~사이판 노선도 탑승률이 28%로 낮아 오는 20일 이후 중단합니다.
도의회, 거가대로 통행료 인하 건의문 채택
거가대로 통행료 인하를 위한 국도 승격 촉구 대정부 건의안이 경남도의회에서 채택됐습니다.
건의문에서 경남도의회는 정부가 거가대로 관리 주체가 돼 국도로 전환하고 통행료를 낮춰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경상남도와 부산시는 거가대로 개통 11년 동안 민간사업자에게 4,019억 원의 통행료를 보전해줬고, 운영 기간은 29년이 남았습니다.
설 연휴 거가대로·마창대교 통행료 정상 징수
경상남도가 설 연휴인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거가대로와 마창대교, 창원∼부산 연결도로 등 민자도로 3곳의 통행료를 정상 징수하기로 했습니다.
경상남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설 연휴 특별방역 대책의 하나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정상 징수하기로 했습니다.
거제 장목관광단지 사업자 상반기 선정
지난 1995년 이후 표류하다가 최근 가덕신공항 등 호재를 타고 개발 속도를 내고 있는 거제 장목관광단지 조성 사업 공모에 18개 업체가 참가 의향서를 냈습니다.
이들 가운데는 광주 화정아이파크 외벽 붕괴 사고를 낸 현대산업개발도 포함됐습니다.
경상남도는 상반기 안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창원 장애인사격 월드컵대회 조직위 출범
2022 창원 장애인사격 월드컵대회 조직위원회가 오늘(18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오는 8월 열리는 이번 대회는 40여 개 나라 선수와 임원 300명이 참여해 공기소총과 공기권총, 화약 소총 등 4개 분야, 16종목에서 경기가 열립니다.
창원시는 올해 ISSF 월드컵 사격대회와 장애인 사격 월드컵대회 등 2개 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윤핵관은 무당” 무속 논란…‘이재명 욕설’ 파일도 등장
- 오미크론발 ‘코로나19 엔데믹’ 가능?…“관건은 또다른 변이”
- [단독] 서울 오피스텔 공사장서 작업자 떨어져 숨져…“안전난간 치우고 작업”
- 통가 해저화산 폭발 쓰나미는 ‘기상해일’, 한반도에도 ‘괴파도’ 올까?
- 배달대행료 줄줄이 인상 “매출 15%가 배달료, 남는 게 없어요”
- 새해 벽두 뒤흔든 北 미사일 발사…극초음속·KN-23 이어 KN-24까지
- [크랩] “초록불 ○초 남았다고 뛰지 마세요”…‘AI 신호등’ 등장!
- 횡단보도 우회전 차에 일부러 ‘꽝’…3천4백만 원 뜯어낸 30대 구속
- [친절한 경제] 연말정산 환급액 확인 시작…올해 달라진 점은?
- 국내서도 ‘유심 정보 훔치기’ 첫 의심사례…경찰 수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