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역세권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순천시가 역세권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18일 순천시에 따르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내고 주도적으로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를 결속 시키고 지역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순천시가 역세권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18일 순천시에 따르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내고 주도적으로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를 결속 시키고 지역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기획 및 실행하는 일반공모와 적절한 주제를 정하여 추진되는 기획공모로 나눠서 진행된다.
일반공모 지원 규모는 최대 500만원이며 ▲공동체 활성화 ▲문화·관광·예술 ▲환경 ▲경제 분야로 세분화해 진행된다.
기획공모는 최대 1000만원으로 지역 활성화에 따른 공익적 활동을 위한 사업(마을축제, 경관개선, 기록화, 체험 소득사업 등)을 진행할 단체를 선정하게 된다.
응모희망 단체 등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19~27일까지 역세권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사전교육 및 컨설팅 후 발표심사 등을 통해 최대 8팀을 선정하여 3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
순천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주민들이 지역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역세권 활성화에 관심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순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순천=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동 학원장 “○○여고 1명 퇴원…악성글에 법적 대응”
- 송지아, 샤넬·디올 다 짝퉁이었다…“깊이 반성” 사과문
- 70대 노인 들이받고 차부터?…운전자 “뒤늦게 발견” [영상]
- “무인텔서 초등생 술먹여 성폭행” 그런데, 풀려난 그놈
- “어린이집 믿고 맡겼는데…피눈물” 3개월 만에 ‘중증장애’
- 유승준 측 “병역기피 위법 아냐” vs 정부 측 “공정 가치 훼손”
- ‘100억 연봉’ 내건 유니클로 회장 “유능한 경력 오라”
- 윤석열, 부인 논란에 “사적 대화 뭘 그리 오래했는지…심려 끼쳐 죄송”
- ‘안희정 성폭행 폭로’ 김지은 “김건희 사과하라”
- 경주서 루지 타다 날벼락…7세 초등학생 여아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