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스토리텔링북 9집 '거제도의 기억'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제스토리텔링협회(대표 서한숙)는 거제스토리텔링북 9집 '거제도의 기억(도서출판 생각나눔)'을 발간했다.
올해로 9년째 발간하고 있는 거제스토리텔링협회의 거제스토리텔링북 '거제도의 기억(도서출판 생각나눔)'은 모두 25개의 향토색 짙은 거제도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경남N거제 최대윤]
▲ 거제스토리텔링북 9집 '거제도의 기억' |
ⓒ 미디어 경남N거제 |
올해로 9년째 발간하고 있는 거제스토리텔링협회의 거제스토리텔링북 '거제도의 기억(도서출판 생각나눔)'은 모두 25개의 향토색 짙은 거제도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특히 이번 거제스토리텔링북은 10대에서 80대에 이르기까지 시인, 소설가, 수필가, 동화작가, 향토사학자, 기자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가 참여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거제스토텔링북 아홉 번째 이야기는 모두 5가지 테마로 만들어졌다. Story 1은 '기억 너머의 풍경', Story 2는 '천년의 향기', Story 3는 '고전 산책', Story 4는 '포토 스토리'로 구성돼 한국전쟁, 일제강점기, 조선시대, 고려시대, 공룡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 거제도의 숨은 가치와 다양한 시대상을 담으려 노력했다.
▲ 거제스토리텔링북 '거제도의 기억' |
ⓒ 미디어 경남N거제 |
서한숙 거제스토리텔링 대표는 "거제스토리텔링북 아홉 번째 이야기 '거제도의 기억'은 기억의 저쪽과 이쪽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만난 거제사람들 자잘한 삶의 흔적으로 거제도의 살아있는 역사를 대신 증언하고 있다"면서 "작품들은 하나같이 거제도에 대한 짙은 애향심으로 풀어낸 만큼 많은 거제시민의 관심과 애독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스토리텔링협회가 매년 발간하고 있는 거제스토리텔링북(1집~9집)은 1집 '길, 거제도로 가다(2013)'와 2집 '섬길 따라 피어나는 이야기꽃(2014)', 3집 '거제도 섬길 따라 이야기(2015)', 제4집 '거제도 천년의 꿈을 품다(2016)', 제5집 '거제도 바람따라 이야기(2017)', '거제도 섬꽃 따라 이야기(2018)', '거제도 사람 따라 이야기(2019)', 8집 '거제로 떠나는 시간여행(2020)', 9집 '거제도의 기억(2021)' 등으로 전국 주요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거제지역 공공기관 및 전국 주요 도서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거제신문에도 실렸습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건희 의혹 국민대 특감, 내주 공개... 수사의뢰 임박
- 국힘 "건진법사 관여 안했다"면서 네트워크본부 해산
- "조국 적은 유시민"이란 김건희... 유시민이 어땠길래
- 아베 정조준한 '신문기자'... 일본인들 환호
- 조성진도 쳤다지... 스타인웨이 체험 후 나타난 후유증
- 사극 의무화? 국제뉴스 30%?... 까딱하면 빨간줄
- 농촌소멸과 식량위기, 한 번에 막는 획기적인 방법
- [오마이포토2022] 민주당, JTBC 이정헌·YTN 안귀령 앵커 영입
-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대구 중·남구 보궐선거 출마
- 검은 호랑이의 해, 새로 개통하는 철도·고속도로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