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22.1.1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유대인들이 모세의 율법을 비롯한 구약의 성경을 읽고 연구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제대로 살고자 함이며, 이로 인해 생명을 얻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분께 초점을 맞추지 않고 성경을 읽고 연구하는 것은 성경이 기록된 목적을 상실한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요 5:39~40)
You diligently study the Scriptures because you think that by them you possess eternal life. These are the Scriptures that testify about me, yet you refuse to come to me to have life.(John 5:39~40)
유대인들이 모세의 율법을 비롯한 구약의 성경을 읽고 연구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제대로 살고자 함이며, 이로 인해 생명을 얻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런데 유대인들은 구약의 모든 말씀이 메시아로 오실 분께 초점이 맞추어져 있음을 소홀히 여기고 그 주변 것들만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정작 메시아가 오셨지만 성경의 주인공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오히려 핍박했습니다. 성경을 읽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묵상하기 위함입니다. 그분께 초점을 맞추지 않고 성경을 읽고 연구하는 것은 성경이 기록된 목적을 상실한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 초점을 맞추며 성경을 읽기 바랍니다.
안창국 목사(라이트하우스 김포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회에 은퇴란 없다, 으랏차차∼ 인생 2막”
- 예배당 없는 온라인교회… 美 대형교회의 파격
- [미션 톡!] 미 교회, 빅데이터로 새신자 찾는다는데…
- 사람 많고 도농 겹치고 월세 싸고… 인천 남동구는 ‘개척의 용광로’
- 신학대 입시 충격… 고강도 구조조정 급해
- 메모리얼 테이블·손편지… ‘비대면 장례’ 유족에 세심한 위로
- ‘신천지 줄소송’ 새해에도 진행형… “경각심 고삐”
- 교계, 저출산 해결 ‘아동돌봄청’ 제안
- 관리집사의 눈물… 청지기인가, 잡일꾼인가 교회내 비정규직의 세계
- [CCM Playlist] CCM100대명반 여섯 번째 플레이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