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미 밀러 '설강화' OST 불렀다..오늘(15일) 'Wishes' 발매

조연경 2022. 1. 15. 14: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출신 가수 제이미 밀러 (Jamie Miller)가 참여한 ‘설강화’의 네 번째 OST가 공개된다.

JTBC 새 토일드라마 ‘설강화 : snowdrop (이하 ‘설강화’)’의 네 번째 OST ‘Wishes(위시즈)’가 1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제이미 밀러가 가창한 ‘Wishes’는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이 때로는 참 고통스러운 일일지도 모른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마주치고 싶지 않은 상황 속에서 지독하게 얽혀버린 주인공들의 관계를 절절하게 그려낸다.

순수함과 천재성, 양면을 담은 음악으로 주목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제이유나 (J.UNA)가 작사∙작곡∙편곡 등 전반적인 프로듀싱에 참여해 트렌디한 곡을 완성했다.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국 출신의 가수 제이미 밀러는 지난 2017년 영국 BBC에서 방영된 오디션 프로그램 ‘The Voice UK (더 보이스 UK)’에서 최종 3위를 차지하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2020년 싱글 ‘City That Never Sleeps’로 데뷔한 제이미 밀러는 ‘Home By midnight’, ‘Onto Something’, ‘Here’s Your Perfect’, ‘Hold You ‘Til We’re Old’ 등 다수의 곡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국내 팬들로부터 특유의 몽글몽글한 감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Here’s Your Perfect’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200만 뷰를 훌쩍 넘어서며 글로벌한 사랑을 입증시킨다.

제이미 밀러는 독보적인 소울과 음색을 통해 만남의 시작을 원망하고 후회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이끌리는 극 중 인물들의 가슴 아픈 로맨스를 밀도 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사진=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스튜디오룰루랄라중앙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