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나침반이 된 성경말씀] "나와 동행하자" 주님 다정한 부르심에 큰 위안

입력 2022. 1. 15. 0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마 11:28~30)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복된 영생을 살아가는 참된 길을 제 삶의 고비마다 보여 주신 '인생의 나침반'과 같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마태복음 이 말씀은 큰 힘이 됩니다.

또한 주의 멍에는 쉽고 그 짐이 가벼워서 온유하고 겸손하신 우리 주님의 멍에를 메고 그에게서 배울 때에야 비로소 나의 마음이 안식할 수 있다는 복된 진실을 가르쳐 주시니 저에게는 참으로 은혜롭게 느껴집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마 11:28~30)

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복된 영생을 살아가는 참된 길을 제 삶의 고비마다 보여 주신 ‘인생의 나침반’과 같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마태복음 이 말씀은 큰 힘이 됩니다.

이 말씀은 저를 찾아오신 예수님께서 주님의 은밀한 내면의 본성을 친히 드러내어 보여주신 기이한 말씀입니다. 저를 오라 하신 그 부르심이 저에게 쉼을 주시기 위한 것이라는 말씀이 얼마나 큰 위로가 되는지요!

또한 주의 멍에는 쉽고 그 짐이 가벼워서 온유하고 겸손하신 우리 주님의 멍에를 메고 그에게서 배울 때에야 비로소 나의 마음이 안식할 수 있다는 복된 진실을 가르쳐 주시니 저에게는 참으로 은혜롭게 느껴집니다.

제가 져야 할 죄와 사망의 굴레를 벗기시고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를 대신 맡겨 주신 예수님께서 이제는 주를 향한 구원의 소망 가운데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 끝까지 인내하며 주와 동행하자고 다정하게 부르시는 것 같이 느껴져서 이 말씀이 저에게는 항상 큰 위안과 영감의 원천이 되고 있습니다.

약력 △서울대 행정학 학사 △미시간대학교 대학원 법학, 경영학 석사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국제경제학, 신학 석사 △카이스트 과학기술학 명예박사 △세계에너지협의회 회장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