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나인, 美 선정 올해 주목해야할 K팝 아티스트 선정

김진석 2022. 1. 14. 15: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미스나인

프로미스나인(이새롬·송하영·장규리·박지원·노지선·이서연·이채영·이나경·백지헌)이 남다른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프로미스나인은 최근 미국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타이달(TIDAL)이 선정한 2022년 주목해야 할 K팝 아티스트(K-Pop: Artists To Watch in 2022)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빌보드의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Jeff Benjamin)은 '지난해 처음으로 (음악 방송) 1위에 올라서며 급격한 성장세를 보인 뒤 프로미스나인은 완성도 높은 노래의 대명사가 됐다. 그들의 뒤에 플레디스와 하이브가 있다는 점이 프로미스나인의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고 극찬했다.

프로미스나인은 지난해 스페셜 싱글 '톡앤톡(Talk & Talk)'으로 국내외 음원 차트 1위와 최상위권을 휩쓸고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두 번째 싱글 앨범 '나인 웨이 티켓(9 WAY TICKET)' 타이틀곡 '위 고(WE GO)'로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평론가들이 선정한 2021년 베스트 K팝 노래 25곡(25 Best KPop Songs of 2021: Critics' Picks)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프로미스나인은 17일 미니 4집 '미드나잇 게스트(Midnight Guest)'로 컴백한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