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준희 합천군수, 동계전지훈련 선수단 격려 [합천소식]

최일생 입력 2022. 1. 13. 21: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3일 문준희 합천군수는 동계전지훈련지로 합천군을 찾은 축구팀들을 방문해 감사의 말과 함께 선수와 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전지훈련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동계전지훈련의 메카, 축구도시 합천군을 찾아준 선수단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훈련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철저한 방역 속에 마음 편히 훈련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문준희 합천군수는 동계전지훈련지로 합천군을 찾은 축구팀들을 방문해 감사의 말과 함께 선수와 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전지훈련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올해 동계전지훈련은 1월 4일부터 31일까지 28일 동안 진행되며, 운동장 여건에 맞게 초, 중, 고교 및 대학 축구클럽 70여개팀을 신청받아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합천군은 전지훈련 차 합천을 방문하는 모든 선수단에게 방문 전 48시간 이내 검사한 PCR 음성확인서와 훈련 중 매일 발열체크 서류를 제출하게 했다.

또한 선수단 동선을 최소화하며 방역지침을 준수하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발생 제로를 목표로 한 방역활동에 중점을 두고 동계전지훈련을 운영하고 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동계전지훈련의 메카, 축구도시 합천군을 찾아준 선수단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훈련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철저한 방역 속에 마음 편히 훈련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군, 남부내륙철도 합천역사 환영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에서 13일 고시된 ‘남부내륙철도 기본계획’의 합천역사 선정에 대해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국토부는 ‘남부내륙철도 기본계획’ 고시를 통해 합천역(합천읍 서산리 인근)을 확정하고, 장래 달빛내륙철도(광주-대구선) 사업이 본격화될 경우 환승역으로 해인사역(가칭)을 설치하는 계획을 반영했다.


이에 군은 경상남도와 역사가 새롭게 생길 진주시, 통영시, 거제시, 고성군과 남부내륙철도 추진일정에 맞춰 공동으로 남부내륙철도 연계 역세권개발 계획 용역을 1월 중에 발주할 계획이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남부내륙철도 합천역사 선정에 대해 대단히 만족하고, 환영한다”며, “개통예정인 함양~울산간 고속도로 등과 더불어 물류 및 관광객 이동량 증가로 우리군의 100년 발전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합천군, 더욱 선명한 화질로 군민안전 확보한다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13일부터 군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해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계 운영 중인 방범용 CCTV 678대를 일제 점검한다.


이번 일제 점검은 △CCTV 촬영부 및 제어부 상태 △CCTV 렌즈 및 렌즈커브 청결상태 △촬영 각도 적정성 △부대시설 파손 여부 및 설치 상태 등을 꼼꼼히 살펴 오는 설 연휴 전 1월 말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실시된다.

군은 이번 점검에서 노후 및 훼손 등으로 식별이 어려운 CCTV는 즉시 교체 및 재정비해 더욱 선명한 화질로 24시간 관제가 가능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합천군의회 임용장 수여식 개최

합천군의회(의장 배몽희)는 13일 의회사무과 소속 공무원 15명에게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지방자치법이 30년만에 전면 개정됨에 따라 지방의회에 인사권이 독립되어 처음으로 개최된 임용장 수여식이다.


배몽희 의장은 “지방의회에 인사권이 독립되어 의회 사무직원의 임용장을 수여한 것은, 지방의회의 전문성이 큰 폭으로 향상되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기반이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합천군의회 최정옥의원, 의정봉사대상 수상

합천군의회(의장 배몽희)는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삼수 : 사천시의회의장)에서 수여하는 2021년 의정봉사대상에 최정옥의원이 선정됐다.


합천영상테마파크 내 청와대세트장에서 개최된 제229회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에서 이삼수 협의회장은 최정옥의원에게 의정봉사대상을 수여했다.

의정봉사대상은 경남지역 기초의회 의원 중 2021년 한해 동안 타의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 수행과 지방자치 발전에 현저한 노력을 기울인 의원을 선정해 수여한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