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포레스트 촬영지에 '발로 차는 자판기' 설치 외 [군위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군위군 우보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0일 작은성장동력 사업의 하나로 미성리 영화 리틀포레스트 촬영지에 '발로 차는 특산물 자판기'를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1년 군위군 읍·면 작은 성장동력 사업발굴' 시책추진사업에서 우보면이 우수상으로 받은 사업비로 추진된다.
김시춘 우보면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우보면 관광객을 유입시켜 마을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군위군의 대표 상품들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군위군 우보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0일 작은성장동력 사업의 하나로 미성리 영화 리틀포레스트 촬영지에 ‘발로 차는 특산물 자판기’를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보면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자판기 관리 및 운영을 마을주민에게 맡겨 수익의 일부를 주민에게 환원시키기 위한 취지다.
자판기는 일반적인 물품구입 방식과 발차기로 나오는 점수에 따라 임의의 물품이 나오게 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작동된다.
자판기 내에 들어가는 상품들은 군위군 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 등이다.
이번 사업은 ‘2021년 군위군 읍·면 작은 성장동력 사업발굴’ 시책추진사업에서 우보면이 우수상으로 받은 사업비로 추진된다.
김시춘 우보면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우보면 관광객을 유입시켜 마을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군위군의 대표 상품들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위군 소보면 농업경영인회는 지난 11일 군위농협 소보지점 회의실에서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 및 결산총회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사그라지지 않고 있어 철저하게 방역을 하고 백신접종 완료자만 참석하는 등 예방에 철저를 기한 후 회의를 진행했다.
김병태 농업경영인 소보면회장는 “올해도 내실 있는 사업 추진으로 회원 모두가 풍년농사와 부자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와대 “美 15% 상호관세 무효…관세합의‧대미수출 여건 손상 없도록 할 것”
- 상호관세 위법에 ‘250조원 환급’ 현실화되나…예고된 법적 공방
- 김길리 금빛 질주·최민정 은메달…女 1500m 금·은 석권 쾌거 [밀라노 동계올림픽]
- 靑, 김인호 산림청장 직권면직 …“중대한 법령 위반”
- 금융지주 주총 폭풍전야…지배구조 개편 ‘발등의 불’
- 서해 ‘美中 전투기 대치’…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항의’
- ‘올림픽 마침표’ 최민정, 韓 새역사 완성…여제의 아름다운 퇴장 [밀라노 동계올림픽]
- 무적 젠지, 돌풍의 BNK 3-1 제압…LCK컵 결승 직행·FST 진출 [쿠키 현장]
- 트럼프, 새 관세 10% 서명…김정관 “불확실성 높아졌지만 합의 틀 유지”
- 국힘 원외 당협위원장 등 25명 ‘장동혁 사퇴’ 요구…“법치 부정‧민심 외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