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10개 식음료 지역브랜드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등

박하림 2022. 1. 11. 14: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영월 세경대학교(총장 심윤숙) 산학협력단과 강원 식재료를 주제로 한 7개 업체, 10개 식음료 제품이 2021년 하반기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

수상제품은 ▲㈜참숯(대표 김성필)의 참나무스모크향콩기름, 참나무스모크향카놀라기름, 참나무스모크향소금, ▲두무동토종된장(대표 최정해)의 막장, ▲산속의친구(대표 김성달, 조금숙)의 7년 죽염된장, ▲건강선생이종숙(대표 이종숙)의 된장, ▲㈜조양바이오푸드(대표 조부현)의 효소덩어리된장, 효소덩어리고추장, ▲영월고소애(대표 박철희)의 '동충하초차티백'과 유일하게 서울에서 합류한 영월관계인구, ▲탕끓이는집(대표 김선재)의 '우추소스'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영월 세경대학교(총장 심윤숙) 산학협력단과 강원 식재료를 주제로 한 7개 업체, 10개 식음료 제품이 2021년 하반기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

◆10개 식음료 지역브랜드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강원 영월 세경대학교(총장 심윤숙) 산학협력단과 강원 식재료를 주제로 한 7개 업체, 10개 식음료 제품이 2021년 하반기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

수상제품은 ▲㈜참숯(대표 김성필)의 참나무스모크향콩기름, 참나무스모크향카놀라기름, 참나무스모크향소금, ▲두무동토종된장(대표 최정해)의 막장, ▲산속의친구(대표 김성달, 조금숙)의 7년 죽염된장, ▲건강선생이종숙(대표 이종숙)의 된장, ▲㈜조양바이오푸드(대표 조부현)의 효소덩어리된장, 효소덩어리고추장, ▲영월고소애(대표 박철희)의 ‘동충하초차티백’과 유일하게 서울에서 합류한 영월관계인구, ▲탕끓이는집(대표 김선재)의 ‘우추소스’이다.

국제 우수 미각상 인증 심사를 주최하는 ‘국제식음료품평원(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은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이래로 전 세계 식음료 제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세계적인 기관이다. 

심사위원단은 유럽 16개국의 최고 셰프와 소믈리에 단체에서 선발된 전문가 집단으로, 심사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한 절대 평가로 진행되며 총점 70% 이상의 점수를 받으면 ‘국제 우수 미각상’를 수여받는다.

세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K-푸드에 대한 국제적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지역 식음료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대학 자원을 활용한 지역교육 플랫폼 역할을 담당했다. 

국제식음료품평회 수상업체 및 제품은 국제 맛 연구소(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시상식은 올해 6월 개최된다. 

영월군 산솔면 이목리 마을 주민들은 지난 7일 이목리 마을회관에서 영월군청 지적재조사팀 최일규팀장, 고동석주무관에게 지적재조사사업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솔면 이목리 주민, 지적재조사팀에 ‘감사패’ 전달

영월군 산솔면 이목리 마을 주민들은 지난 7일 이목리 마을회관에서 영월군청 지적재조사팀 최일규팀장, 고동석주무관에게 지적재조사사업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솔면 이목리는 일제 강점기 대 홍수로 인해 다수의 필지가 지형이 변동돼 수십 년간 사유재산권을 침해받았던 지역이다.

이에 군은 지난 2019년 지적재조사사업 지구 선정을 시작으로 주민설명회, 동의서 작성, 일필지조사측량, 경계조정, 조정금 지급 및 징수 등의 절차를 거쳐 2021년 말까지 1079필지에 대한 확정경계점표지 설치를 마무리하면서 사업을 최종 완료했다. 이러한 공로를 주민들로부터 인정 받아 이번 감사패를 받게 됐다.

◆2022 청년창업농(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지원 접수

영월군은 젊고 유능한 청년들의 농업 분야 유입촉진을 위해 추진하는 ‘2022년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40세 미만, 독립영농경력 3년 이하의 본인과 직계존속의 소득 및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자로, 선발된 청년농업인은 영농경력에 따라 최대 3년간 월 최대 100만원의 영농정착지원금과 창업자금 융자(최대 3억 고정금리 2%)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사업 희망자는 신청기한 내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 접속해 개별 신청하면 된다. 다만, 후계농업경영인과 중복 신청 시 심사에서 탈락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농업기술센터 자원육성과로 문의하면 된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