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또 기록 경신..43억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대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싸이의 공식 유튜브에 게재된 '강남스타일'(GANGNAM STYLE) 뮤직비디오가 지난 6일 기준 조회수 43억 회를 돌파했다.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케이팝 가수 최초로 7주간 빌보드 메인 차트 HOT 100 2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세계적인 흥행 신드롬을 일으켰다.
'강남스타일'은 유튜브 콘텐츠 중 최초로 20억 조회수를 돌파한 영상으로, 이로 인해 유튜브 조회수 집계 방식을 바꾼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대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싸이의 공식 유튜브에 게재된 ‘강남스타일’(GANGNAM STYLE) 뮤직비디오가 지난 6일 기준 조회수 43억 회를 돌파했다.
‘강남스타일’은 2012년 7월 발매된 싸이의 여섯 번째 정규 앨범 ‘싸이6甲 Part 1’ 타이틀곡이다.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케이팝 가수 최초로 7주간 빌보드 메인 차트 HOT 100 2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세계적인 흥행 신드롬을 일으켰다.
‘강남스타일’은 유튜브 콘텐츠 중 최초로 20억 조회수를 돌파한 영상으로, 이로 인해 유튜브 조회수 집계 방식을 바꾼 계기가 되기도 했다.
한편, 싸이는 지난해 말 SBS 송년특집으로 방송된 대표 브랜드 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9년도 공연 실황 하이라이트를 통해 2022년 새해에는 정규 9집 앨범으로 돌아올 것을 예고했다.
싸이는 이 방송에서 “올해 계획한 게 많았지만, 공연 없이 신곡 공개가 의미가 있을까 생각하다 앨범을 내지 않았다. 내년에는 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9집을 내겠다”고 전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FOCUS] 미주 “새 소속사 안테나, 내 미래와 닿아 있다”
- [D:방송 뷰] 예능 희비 가르는 ‘진정성’이라는 키워드
- [D:초점] 선 넘은 하이브, BTS 팬심 노린 장사도 정도껏
- [D:이슈] SM, 갓 더 비트로 걸그룹 아이콘 모았지만…시대로부터 ‘스텝 백’
- [D:영화 뷰] 2년 동안 숨죽인 영화계, 대작으로 2022년 돌파구 찾을까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