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 믿어봐"..장민호, 자신감 UP '정답은 없다'(ft. 뮤지·김갑수) [쥬크박스]

김예나 2022. 1. 6.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장민호가 첫 미니 앨범 '에세이 ep.1'을 발매하며 새해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장민호 첫 번째 미니 앨범 '에세이 ep.1'은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신보 '에세이 ep.1'은 장민호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니 앨범이다.

오랜 시간 쌓아온 내공을 보여준 장민호의 첫 미니 앨범 '에세이 ep.1'에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장민호가 첫 미니 앨범 '에세이 ep.1'을 발매하며 새해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장민호 첫 번째 미니 앨범 '에세이 ep.1'은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신보 '에세이 ep.1'은 장민호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니 앨범이다. 다채로운 장르의 신곡과 각 곡의 inst.까지 총 10개의 곡이 수록됐다.

장민호는 특별히 이번 앨범을 통해 80년대 유로 댄스 장르와 트로트를 결합한 '레트로트'라는 새로운 사운드를 시도했다. 특별히 레트로 뮤직의 선두주자 뮤지가 프로듀싱해 완성도를 높였다. 

"어차피 정답은 없어 괜찮아 괜찮아 잘될거야 모두 내일의 널 믿어봐" "사는 건 정답이 없어 울지마 울지마 힘들지만 다시 인생 한 방 믿어봐" 등 세상을 살아가는데 결코 남들의 말에 주눅 들지 말라는 메시지가 리스너들에게 위로와 울림을 안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정답은 없다' 뮤직비디오에는 장민호의 잘생긴 비주얼부터 남다른 댄스 실력까지 담겨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특히 장민호에게 맞춤형 신곡을 선사한 뮤지부터 KBS 2TV '갓파더'에서 장민호와 특별한 케미를 뽐내는 배우 김갑수까지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이번 앨범에는 '장르는 없다' 외에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고마움과 미안함을 편지 형식으로 말하는 '고맙고 미안한 내사람'부터 사랑했던 여자가 자신을 잊지 못할까봐 냉정한 모습으로 떠나는 남자의 마음을 담아낸 '무뚝뚝', 인생의 긴 여정 속 희로애락이 담긴 '저어라', 한 번뿐인 인생의 아름다운 인연과의 만남을 그린 '한 번뿐인 기적'까지 감동적인 이야기로 가득한 트랙리스트로 꽉 채워졌다. 

데뷔 첫 미니 앨범인 만큼 다채로운 장르를 아우르는 장민호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부터 감성 표현 등을 엿볼 수 있다. 오랜 시간 쌓아온 내공을 보여준 장민호의 첫 미니 앨범 '에세이 ep.1'에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장민호 '정답은 없어' 뮤직비디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