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패션 업계, 탄소 배출 막기 위한 #MakeItFeelRight 캠페인 서약 진행

최정환 2022. 1. 3. 18: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40개 이상의 브랜드, 인플루언서 및 NGO, TENCEL™ 브랜드의 #MakeItFeelRight 캠페인과 파트너십 맺고, 현재까지 7천500건 이상의 소비자 서약 달성

- 모든 서약은 지구를 살리기 위한 세계적인 삼림녹화 노력에 기여할 전망

(렌징, 오스트리아 2022년 1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유엔에 따르면, 패션 업계는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8~10%를 차지하고 있다. 패스트패션은 소비자가 유통기한이 짧은 옷을 더 많이 구매하도록 함으로써 문제를 더욱 악화시켰다. 세계는 탄소 넷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실상 패션 브랜드는 충분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증가하는 기후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TENCEL™ 브랜드는 #MakeItFeelRight 캠페인의 재활성화를 통해 인식을 제고하고 변화를 위한 행동을 장려하고 있다. 소비자는 #MakeItFeelRight에 참여하고 서약함으로써, 업계를 더욱 지속가능한 미래로 이끌고, 삼림녹화를 위한 노력에 기여할 수 있다.

새로운 얼굴, 새로운 장소, 더 많은 참여 방법

TENCEL™ 브랜드의 #MakeItFeelRight[https://www.makeitfeelright.com/ ] 캠페인은 판도를 바꿀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인플루언서, 브랜드 및 NGO와의 흥미진진한 파트너십을 기념하고 있다. Xenia Adonts[https://www.instagram.com/xeniaadonts/?hl=en ], Lily Cole[https://www.instagram.com/lilycole/?hl=en ], Chen Ai Ling[https://www.instagram.com/chen_ai_ling51/?hl=en ]과 같은 지속가능성 관련 인플루언서와 Boyish, Reformation 및 Lavender Hill 등과 같은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이 캠페인은 패션 산업의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해 수천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또한, TENCEL™ 브랜드는 캠페인을 위한 독특한 예술작품을 만들기 위해 유명 아티스트 Bodil Jane[https://www.instagram.com/bodiljane/?hl=en ]과의 흥미로운 파트너십도 시작했다. 그녀의 각각의 작품은 #MakeItFeelRight에 서약한 사람들에게 바치는 헌사로써, 캠페인 웹사이트에 사용됐다.

인스타그램 참여 및 지속가능한 패션 옹호

TENCEL™ 브랜드는 이번 #MakeItFeelRight 캠페인의 브랜드 파트너가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전용 필터 및 기프트카드 증정 행사에 참여할 재미있는 방법을 개발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이미 서약한 사람 중 당첨된 사람들은 수천 달러를 획득했다.

Boyish의 창립자 겸 CEO인 JordanNordarse는 "이렇게 흥미롭고 시기적절하며 효과적인 운동을 지지하게 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며 "환경친화적 브랜드인 Boyish는 TENCEL™과 수년간 협력해왔으며, 우리와 유사한 TENCEL™의 원칙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충실한 접근 방식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패션 업계가 폐기물 및 패스트패션과 싸우기 위해서는 아직 가야 할 길이 멀지만, 사람들은 마침내 #MakeItFeelRight와 같은 운동을 통해 행동하고, 지구를 돌보는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One Tree Planted의 Diana Chaplin은 "탄소 배출은 세계적인 문제이므로, 전 세계적인 해결책이 필요할 것"이라며, "#MakeItFeelRight 캠페인의 파트너로서, 우리는 브랜드가 지원하고 소비자가 주도하는 TENCEL™의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가 삼림녹화를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훌륭한 방법이라고 굳게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여기에 더 많은 브랜드가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뿌리를 심다

이 캠페인을 통해 이미 7천500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었지만, 여전히 서약에 참여할 수 있다. One TreePlanted와 함께, TENCEL™은 대의에 헌신하고 자신의 이름으로 나무를 심을 모든 사람에게 서약서를 제공하고 있다.

Lenzing AG의 마케팅 및 브랜딩(Marketing & Branding) 부문 글로벌 부사장 Harold Weghorst는 "우리는 지속가능한 패션 선택에 대해 더 많은 책임을 져야 할 공공의 의무가 있다"라며 "우리의 습관과 직물을 취급하는 방식은 지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TENCEL™ 브랜드는 이미 수천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획기적인 이정표를 달성했으며, 이 캠페인은 단기간에 커다란 성과를 거뒀다"면서 "더욱 지속가능한 지구에 기여하고, 수 세대에 걸쳐 지속될 영향력 있는 무언가를 만드는 놀라운 일을 위해, 부디 서약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미지[https://mediadb.lenzing.com/pinaccess/pinaccess.do?pinCode=eHZleFUXlcjh ]

출처: TENCEL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