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의 챔스 16강 재추첨 '결승전급 빅매치' 속출

김동환 기자 2021. 12. 13. 23: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승전과 다름없는 16강 격돌이 펼쳐진다.

초유의 재추첨 해프닝 끝에 빅매치들이 속출했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13일 스위스 니옹에 위치한 UEFA 본부에서 2021/2022 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토너먼트 대진 추첨을 실시했다.

16강 토너먼트 대진 추첨은 페드로 핀투의 진행과 안드레이 아르샤빈의 참가 속에 진행됐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컵.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결승전과 다름없는 16강 격돌이 펼쳐진다. 초유의 재추첨 해프닝 끝에 빅매치들이 속출했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13일 스위스 니옹에 위치한 UEFA 본부에서 2021/2022 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토너먼트 대진 추첨을 실시했다. 파리생제르맹과 레알 마드리드, 비야레알과 유벤투스, 아틀레티코마드리드와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등 결승전급 대진이 탄생했다.


16강 토너먼트 대진 추첨은 페드로 핀투의 진행과 안드레이 아르샤빈의 참가 속에 진행됐다. 하지만 한 차례 대진 추첨이 완료된 후 취소되는 해프닝이 있었다. 기술적인 실수로 인해 UEFA가 잘못을 인정했고, 기존 토너먼트 대진 추첨 2시간 후 다시 추첨이 이뤄졌다.


조별리그 결과 각 조 1위를 차지했던 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아약스,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릴, 유벤투스가 시드를 배정받았다. 각 조의 2위는 파리 생제르망,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포르팅 리스본, 인터밀란, 벤피카, 비야레알, 레드불 잘츠부르크, 첼시 등이다.


사진= 유럽축구연맹 홈페이지

조별리그에서 같은 조에 속했던 팀은 16강에서 맞붙을 수 없고, 동일한 국가의 축구협회에 속한 팀 역시 16강에서 맞붙을 수 없다. 16강 1차전은 내년 2월 16일, 17일 또는 23, 24일에 개최되며, 2차전은 3월 9일, 10일 또는 16일, 17일에 개최된다.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전은 원정 다득점 제도가 적용되지 않는다. 양 팀의 1, 2차전 합산 스코어가 같을 경우 연장전에 돌입하고, 이후에도 같을 경우 승부차기에 돌입해 최종 승자를 가린다.


2021/2022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토너먼트 추첨 최종 결과


잘츠부르크 vs 바이에른뮌헨
스포르팅 vs 맨체스터시티
벤피카 vs 아약스
첼시 vs 릴
아틀레티코마드리드 vs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비야레알 vs 유벤투스
인터밀란 vs 리버풀
파리생제르맹 vs 레알마드리드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유럽축구연맹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