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X 리정, 금쪽이 출신이었어? 오은영 박사와 리정의 놀라운 인연

라효진 2021. 12. 12. 07: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은영 박사도 깜짝 놀란 리정의 DNA.

아이들 마음뿐 아니라 상처받은 어른들 마음마저 어루만지면서 '육아 멘토'에서 '국민 멘토'로 등극한 분이 있죠. 따뜻한 위로와 올바른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겸 아동심리 전문가 오은영 박사입니다. 최근 채널A 육아 예능 〈금쪽같은 내 새끼〉에 이어 어른을 대상으로 하는 〈오은영의 금쪽상담소〉까지, 박사님이 해주는 말만으로도 울컥하는 사람들이 수두룩 하답니다. TV 프로그램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오은영 박사가 숨겨진 반전 인맥을 드러냈습니다. 바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많은 인기를 얻는 YGX 리정과의 특별한 인연인데요.

지금 가장 뜨겁게 청춘들의 사랑을 받는 두 사람에게 무슨 사연이 있는걸까요? 바로 오은영 박사의 50년 넘은 '남사친'이 리정 아버지 이상목 씨였습니다. 리정 아버지가 지난달 30일 SBS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편에 출연하면서 밝혀진 사실인데요. 당시 오 박사는 ‘특별한 사람과 함께하라’라는 미션을 받고 유치원 때부터 절친 사이인 리정 아버지와 코미디언 정진수를 만났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리정 엄마도 춤을 잘 추는 것 같지는 않던데 '어떻게 그런 딸이 나왔냐'고 물었더니 자기 닮았다고 하더라"라며 리정 부친이 한 말을 언급했어요. 리정 아버지는 "그냥 DNA만 준 거다"라고 말하며 뿌듯해했습니다. 주고받는 대화에서 오 박사가 리정을 어릴 적부터 많이 봐왔다는 게 느껴졌는데요. 방송이 나간 후 리정 역시 라이브 방송에서 "오은영 박사님 만나봤냐"라는 팬들의 질문에 "당연히 어렸을 때부터 많이 만나 뵀다"라고 답했습니다.

SBS

오은영 박사의 진짜 '금쪽이'가 맞았다니! 이 소식을 들은 팬들은 '금쪽이 세계관'이라면서 깜짝 놀랐어요. 과거 댄서 립제이와 리정이 모녀 관계로 등장한 짧은 콩트에서 말 안 듣는 리정 모습을 보고 '금쪽이 같다'라는 반응을 남겼었기 때문입니다. 오은영 박사는 최근 〈금쪽같은 내 새끼〉 녹화에서도 “리정이 공부를 매우 잘했었다”라고 떠올리며 댄서의 꿈을 이룬 리정을 향한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두 사람의 금쪽이 관계성이 대박인 만큼, 오은영 박사와 리정 아버지가 유치원 때부터 이어온 우정이 새삼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