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오피스텔 규제강화..규제전 막차 분양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내년 1월 대출 규제 강화가 예정된 가운데 이를 피하기 위해 규제전 분양하는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는 상황에서 청약 당첨이 어려운 20~30대 수요의 경우 오피스텔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개발호재가 풍부한 곳의 경우 인기가 많은데 기업들이 몰리는 도시 중 하나인 영종국제도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영종국제도시는 항공물류, 산업의 중심권, 해양레저 등 복합관광도시로 개발·추진되고 있고 영상복합단지, 항공일반산업단지, 제2여객터미널 개발 등 굵직한 개발이 잇따라 진행되고 있다.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들이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만큼 개발완료 시점에는 약 9만 명의 고용인원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람이 모이는 만큼 상주인원 역시 늘어나 주택 수요 또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은 공급부족현상과 더불어 아파트에 비해 규제와 대출제한이 비교적 덜한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고용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오피스텔의 경우 역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영종국제도시 중심상업지역 내에 들어서는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624실로 구성돼 있고 넉넉한 주차시설에 상업시설도 THE H가 들어설 예정이다. A타입 마감이 임박한 가운데 19C, 21B, 28A, 31D, 33E, 41G, 58F 로 구성돼 있고 B, C타입은 분양이 완료되었다.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은 공항철도 운서역 2번 출구로부터 약 300m,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다. 공항철도를 통해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 마포 공덕동 일대의 중심상업지역, 서울역 등을 이용 가능하며 공항철도 고속화 사업이 이뤄질 경우 서울역과의 거리는 39분으로 단축된다.
단지인근에는 CGV 및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성이 좋고 백운산, 근린공원 등이 주변에 있어 쾌적한 환경이 조성돼 있다. 북서향과 남동향 상층부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무엇보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1:1 자주식 주차비율을 갖췄다.
단지 특화를 살펴보면 게스트하우스와 헬스/GX, 런드리 카페를 갖추었으며 8, 9층을 여성 전용 층으로 구성해 보안을 강화했다. 반려동물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옥상 층에 반려동물을 위한 정원과 1층 상가에 반려동물을 위한 편의시설 MD를 구성했다.
분양관계자는 “개발호재로 인한 기대감과 더불어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60%까지 대출이 가능해 대출규제가 없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어 인기가 좋다”고 밝혔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참가비 뜯어 주는 권위 없는 상…표절도 의심” 솔비 때린 韓화가
- ´이동휘 여친´ 정호연, 아찔한 속옷 셀카...치골미인 인증?
- ´나혼산´ 캡틴 황재균, 뒤풀이 만끽…이대은♥트루디 축가 러브콜
- 제시, 레오파드 비키니 입고 터질듯한 몸매 과시
- 래퍼 디아크, 설운도 딸과 열애? 얼굴 맞댄 채 연인 포스...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