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21.12.10)

2021. 12. 10. 03: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는 짐승과 새와 물에서 움직이는 모든 생물과 땅에 기는 모든 길짐승에 대한 규례니 부정하고 정한 것과 먹을 생물과 먹지 못할 생물을 분별한 것이니라.

하나님은 이스라엘 사람에게 음식법을 지키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매일 식사를 통해 자신이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또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라는 의미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너희의 착한 행실을 보고 사람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짐승과 새와 물에서 움직이는 모든 생물과 땅에 기는 모든 길짐승에 대한 규례니 부정하고 정한 것과 먹을 생물과 먹지 못할 생물을 분별한 것이니라.(레 11:46~47)

This is the law about beast and bird and every living creature that moves through the waters and every creature that swarms on the ground, to make a distinction between the unclean and the clean and between the living creature that may be eaten and the living creature that may not be eaten.(Leviticus 11:46~47)

하나님은 이스라엘 사람에게 음식법을 지키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매일 식사를 통해 자신이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또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라는 의미입니다. 그 정신은 지금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너희의 착한 행실을 보고 사람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마 5:16) 우리는 악한 행동과 말을 멀리하고 선한 말과 행동으로 내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을 보여야 합니다.

박유미 교수(안양대)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