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크리에이터 쯔양과 손잡고 소상공인 협동조합 라이브커머스 진행

입력 2021. 12. 7. 15: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이 유명 크리에이터 쯔양과 함께 소상공인협동조합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본 라이브커머스는 ‘21년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어디까지팔아봤니3)의 마지막 행사로써 12월 7일(화)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약 1시간동안 진행되며, 쯔양 유튜브 페이지와 위메프에서 시청할 수 있다.

우수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최대 30%까지 적용되는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공동구매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갖춘 △한우돈협동조합(돈토마호크), 간편한 가정식 닭갈비를 선보이는 △온누리협동조합(양념닭갈비), 산지직거래로 신선한 제주과일을 판매하는 △과일아삭협동조합(제주 황금향)이 참여한다.

‘어디까지팔아봤니3’의 마지막 7회차 방송인만큼 쯔양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협동조합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구매자들을 위한 후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각 상품별 구매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3개, 커피·케이크 쿠폰 100장 등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어디까지팔아봤니3’ 라이브커머스는 입짧은햇님·수빙수·에드워드권·쯔양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며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인지도와 매출 확대에 힘썼다.

첫방송 2억 4천만원 매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6번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10억이 넘는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 협동조합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온라인 판로 진출과 매출 확대 등 좋은 성과를 이뤘다.”면서, “이번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좋은 제품을 널리 알리고 탄탄한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진공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로 진출을 돕고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성 있는 제품을 대중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소진공 협업활성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