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뉴스] 비트코인, 결국 6천만원 붕괴..바닥 향해 지속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이 연일 하락세를 이어가며 6000만원대 아래로 내려앉았다.
6일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 1비트코인은 5993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시장에서는 전반적인 경제 지표가 좋지 않은 만큼 비트코인의 반등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 가상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이 연내 10만달러(약 1억1000만원)까지 상승할 가능성은 희박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연일 하락세를 이어가며 6000만원대 아래로 내려앉았다. 마땅한 호재가 없는 만큼 당분간은 반등이 어려울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다.
6일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 1비트코인은 5993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보다 3.1% 하락한 수준이다. 같은 시각 빗썸에서도 5986만1000원에 거래 중이다.
현재 시장에서는 전반적인 경제 지표가 좋지 않은 만큼 비트코인의 반등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증시 모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여파로 하락을 이어가고 있다.
국제 유가 역시 같은 이유로 폭락했다. 이 때문에 위험자산으로 분류되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투자에서 발을 빼는 투자자들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미국 가상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이 연내 10만달러(약 1억1000만원)까지 상승할 가능성은 희박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알트코인 대장주 이더리움도 500만원대 붕괴가 가시권에 들어왔다. 이더리움은 업비트에서 504만50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는 전날 대비 4.1% 하락한 것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인뉴스] 폭락 공포서 못 헤어나오는 비트코인…하락 언제까지?
- [코인뉴스] 비트코인, 시세 붕괴 현실화…공포 분위기에 투자자 ‘덜덜’
- [코인뉴스] 비트코인, 10만 달러 물 건너간 꿈?…“5만3천달러 머문다”
- [코인뉴스] 비트코인, 상승 요인 완전 상실…7천만원 겨우 유지
- [코인뉴스] 비트코인, ETF 희망마저 저 멀리…상승 가능할까?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불허'에 "국민 알권리 묵살 아쉬워"
-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선고 생중계 안 한다…"법익 고려"
- '드넓은 동해, 무인기가 누빈다'…해군, 고정익 무인기 함정서 띄워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곽빈 아니고 고영표’ 대만 허 찌른 류중일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