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내가 소년원 출신? 악의적 허위사실..강용석·김용호 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6일 '이 후보가 소년원 출신이고, 전과를 숨기려고 생년월일을 바꿨다'고 주장한 보수 성향 유튜버 강용석 변호사와 김용호 전 기자에 대해 "고발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SNS에 허위사실 및 가짜뉴스를 유포하고 있는 일반인 10여 명에 대해서는 법률 검토를 진행 중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6일 '이 후보가 소년원 출신이고, 전과를 숨기려고 생년월일을 바꿨다'고 주장한 보수 성향 유튜버 강용석 변호사와 김용호 전 기자에 대해 "고발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SNS에 허위사실 및 가짜뉴스를 유포하고 있는 일반인 10여 명에 대해서는 법률 검토를 진행 중이라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SNS에서는 초등학교에서 퇴학 당했고, 범죄로 인해 소년원에 입소했다는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초등학교 퇴학 관련 루머는 이미 인터넷에 공개된 졸업장을 통해 허위사실임이 확인 가능하며, 소년원 가짜뉴스 역시 실효된 형 등을 포함하는 수사자료표 내용 확인용 '범죄·수사경력 회보서'를 통해 허위사실임을 명확히 확인 가능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악의적 허위사실과 가짜뉴스에는 강력한 법적 대응으로 엄중대처 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법률지원단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강 변호사와 김 전 기자를 공직선거법 및 정통망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압박하는 이재명 "화천대유 특검 거부하면 범인"
- 이재명 "코로나19 국가 지출 쥐꼬리…정부, 방역 비용 국민에 부담시켜"
- 윤석열 44%·이재명 37.5%..격차 9.4%p → 6.5%p
- 이재명·정세균 '비빔밥 회동'에 머쓱해진 이낙연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정진석 "윤 대통령, 명태균이 경선 룰 간섭해 매몰차게 끊었다"
- 천하람 "눈속임 하니 尹지지율 19%" 정진석 "개혁신당 지지율이나 생각하라"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이강인 인종차별’ PSG 팬, 서포터스 그룹서 영구 퇴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