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델, 빌보드 핫100 5번째 1위..톱10에 두 곡

황지영 2021. 12. 2. 14: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ATURDAY NIGHT LIVE -- "Adele" Episode 1789 -- Pictured: Host Adele during the Monologue on Saturday, October 24, 2020 -- (Photo by: Will Heath/NBC/NBCU Photo Bank via Getty Images)

가수 아델의 인기가 뜨겁다.

2일 미국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아델의 앨범 '30'의 타이틀곡 'Easy On Me'가 빌보드 핫100 1위에 올랐다. 발매 직후 5주 연속 1위를 유지 중이다. 수록곡 'Oh My God'는 5위에 랭크, 핫100 차트 톱10에 두 곡이나 올려놓는 저력을 보였다.

아델은 컴백 하자마자 빌보드 싱글 차트와 앨범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영국 UK 싱글 차트에서는 7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한국에서도 발매 직후 온/오프라인 앨범 판매량 1위를 비롯, 음원 차트에서도 높은 성적을 거두며 빠르게 플래티넘 레코드 기록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전세계적으로 누적 4,8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린 아델은 이 시대 가장 성공한 영국 아티스트로 꼽힌다. 지금까지 무려 15 차례의 그래미 어워즈 수상, 9회의 브릿 어워즈 수상, 18회의 빌보드 어워즈 수상, 2회의 IVOR 수상에 이어 골든 글로브와 아카데미 어워즈를 포함한 5회의 AMA 수상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